2025년 5월 20일 (화)
합천군 "불법소각 절대 금지, 부르면 파쇄해 드립니다" [합천소식]

합천군 "불법소각 절대 금지, 부르면 파쇄해 드립니다" [합천소식]

기사승인 2024-01-24 16:06:24 업데이트 2024-01-24 18:13:23
합천군 초계면은 영농 부산물 소각에 따른 화재 및 미세먼지 발생  예방과 농가 편의를 위해 영농 부산물 수거 및 파쇄팀을 운영중이다.
 
특히 2월에서 4월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중점적으로 시행하며, 농가에서는 마을이장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작업은 파쇄팀이 직접 현장을 찾아가 진행하며, 주요 파쇄 작목은 고춧대, 참깨대, 들깨대, 과수 잔가지 등 영농 부산물이다.

이필호 초계면장은 “논·밭두렁 태우기는 해충방제 효과가 거의 없고, 화재와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절대 하지 않도록 당부드린다”며 “파쇄한 부산물은 퇴비로 사용, 토양 내 유기물 함량 증가 등의 효과가 있다. 농업인들의 인식개선과 적극적인 참여를 계속해서 독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S 농업기계 최금석 대표, 쌍백면에 10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 기탁

합천군 쌍백면 LS농업기계(대표 최금석)는 24일 쌍백면사무소(면장 김상욱) 을 방문해 관내 경로당 34개소에 100만원 상당의 생활용품(화장지)을 기탁했다.


최금석 대표는 “각 마을 어르신들이 제일 많이 이용하는 경로당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마음과 정성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항상 기회가 된다면 관내 어르신들 및 이웃사랑 실천에 더욱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인우건설, 청덕면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인우건설(대표 윤진우)는 지난 22일 청덕면사무소(면장 안영혁)를 방문해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써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윤진우 대표는 “추운 겨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덕면 주민에게 따뜻함이 전달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나눔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합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경찰, ‘4명 사상’ 차철남 구속영장 신청

경찰이 경기 시흥시에서 2명을 살해하고 2명을 다치게 한 뒤 도주했다가 체포된 차철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시흥경찰서는 20일 중국 국적 차철남(56)에 대해 살인, 살인미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차철남은 지난 17일 오후 중국 동포인 50대 A씨 형제를 둔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차철남은 자신의 거주지에서 A씨를 살해한 뒤 A씨 형제의 거주지로 찾아가 동생 B씨를 살해했다.이후 지난 19일 자신이 평소 다니던 편의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