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8일 (일)
동해해경·23경비여단, 통합방위 업무협약 체결 

동해해경·23경비여단, 통합방위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4-01-29 13:16:30

지난 26일 실시된 동해해양경찰사와 육군 제23경비여단 업무협약식 모습. (사진=동해해양경찰서)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강원 동해해양경찰서(서장 유충근)는 지난 26일 육군 제23경비여단(여단장 임상진)과 강원도 내 통합방위 및 대테러 작전협조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유충근 동해해양경찰서장과 임상진 제23경비여단장이 체결자로 참석했다. 양 기관은 강원도 내 통합방위 및 대테러 작전 등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한 지원‧협력사항에 대해 합의했다.  

양 기관은 협약서 체결을 기반으로 강원도 내 위기상황에 신속‧정확하게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적극 공유하고 합동 교육‧훈련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대응 역량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위기상황 발생 시에는 상호 동원 가능한 인원‧장비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협력할 수 있게 되어 빈틈없는 상황대응‧처리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해해양경찰서 유충근 서장은 "육군 제23경비여단과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상호 간에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긴밀한 공조체계를 강화해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해=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신사vs숙녀 ‘반상 드라마’ 지지옥션배 예선 종료…관심사는 ‘와일드카드’

매주 월~화 오후 7시 경기를 펼쳐 ‘반상의 월화 드라마’로 불리는 ‘지지옥션배 신사 대 숙녀 연승대항전’이 예선을 마치고 19번째 대회의 힘찬 첫걸음을 시작했다.18일 쿠키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신사팀과 숙녀팀 모두 총 12명의 선수단 중 11명의 구성을 완료했다. 신사팀은 랭킹 시드를 받은 조한승·목진석·최명훈 9단을 필두로 이창호·유창혁 9단 등 8명이 예선을 뚫었다.숙녀팀은 최정·김은지·오유진 9단이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