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사후 관리 해주는 청년 '취업 올인원 고고-JOB' 프로젝트...

부산 남구, 사후 관리 해주는 청년 '취업 올인원 고고-JOB' 프로젝트...

현직자 초청 모의 면접으로 실전 노하우 습득
국가직무능력평가(NCS) 문제풀이 특강까지

기사승인 2024-02-01 15:37:57
부산 남구는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하고, 미래에 더 나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취업 올인원 고고-JOB’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취업 올인원 고고-JOB’ 포스터.부산남구

취업 올인원 고고-JOB 프로그램은 상ㆍ하반기 취업 일정과 연계해 다양한 취업 관련 주제를 다루며, 청년들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실전적인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세부 내용은 국가직무능력평가(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 능력, 수리 능력, 자원관리 능력), 문제 풀이 특강,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 노하우 특강, 현직자 초청 모의 면접, 면접 자세 특강으로 구성된다.

참여자들 간의 학습과 협력을 통해 효과적인 취업 준비를 도모하고, 현직자 멘토링으로 취업역량을 강화시켜 성공적인 취업으로 연결시킬 예정이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참여자들 간 네트워킹을 통해 지속적인 정보 공유와 국민취업지원제도 기관과 연계한 사후관리가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오은택 구청장은  “많은 청년들이 참여해 취업에 대한 정보와 기술을 습득하고, 성공적인 취업을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윤채라 기자 cofk1102@kukinews.com
윤채라 기자
cofk1102@kukinews.com
윤채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