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9일 (목)
"설 장보기는 전통시장에서"…심규언 동해시장, 중앙시장 방문

"설 장보기는 전통시장에서"…심규언 동해시장, 중앙시장 방문

동해시, 8일까지 설 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 운영

기사승인 2024-02-07 16:46:26
7일 동쪽바다중앙시장을 방문한 심규언 동해시장과 직원들이 물품을 구입하고 있다. (사진=동해시)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심규언 강원 동해시장은 7일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동쪽바다중앙시장을 방문했다. 

이날 동해시에 따르면 시는 설 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고 명절의 풍성함을 되찾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됐다. 

이날 심 시장은 간부 공무원 및 직원들과 함께 동쪽바다중앙시장 장보기 행사에 직접 나섰다. 소비 패턴의 다변화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주고자 하는 마음에서다. 

시는 오는 8일까지 전통시장 방문 주간을 운영한다. 시 직원을 비롯한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기업체 등이 동쪽바다중앙시장, 북평민속시장 등 지역 전통시장을 방문해 동해페이, 강원상품권, 온누리상품권 활용을 적극 홍보하며 권장한다. 

이외에도 시는 청렴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시 관계자와 도민감사관이 청렴실천 결의를 하고 지역주민과 시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청렴 홍보물을 전달해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 문화를 지역사회까지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김형기 경제과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가계부담 완화를 위해 2월 한 달간 동해페이 인센티브를 10%로 대폭 상향해 운영하는 만큼 전통시장을 방문해 행복한 설 명절을 준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동해=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 사전투표 첫날…주요 후보자들 투표 참여

주요 대선 후보들은 6·3 대선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오전 일제히 투표장을 찾아 시민들의 참여를 호소했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이날 대학가가 있는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청년들과 함께 투표했다. 그는 투표 후 기자들에게 "국민들께서 반드시 투표에 참여하셔서 잘못된 결과를 빚어낸 내란 세력에 대해 엄중하고 강력하게 심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지층 일각의 사전투표 부정선거 의혹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