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0일 (화)
2027년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엠블럼 선정

2027년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엠블럼 선정

조직위, 전문가 자문⋅선호도 조사 등 거쳐 FISU 승인 및 특허등록 예정

기사승인 2024-02-17 09:47:54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엠블럼.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원회)는 대회 비전과 개최 시⋅도의 상징색 등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대회 엠블럼을 최종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선정된 U 형태의 엠블럼은 곡선을 그리며 날갯짓하는 듯한 모습을 표현하고 충청권 4개 시‧도 CI의 색상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밝은 미래를 이끌고 글로벌 리더를 배출하며 스포츠를 통해 전 세계의 선수들에게 긍정적, 희망적인 기회를 제공하는 세계대학경기대회를 표현하고 있다.

조직위원회는 본 대회의 정체성과 가치를 나타내는 상징물 제작을 착수해 왔고 개발된 시안들에 대해 전문가 자문과 온⋅오프라인 선호도 조사 등을 통해 대회를 상징하는 엠블럼과 로고를 선정하게 됐다.

지용환 조직위 사업본부장은 "앞으로 선정된 엠블럼을 활용하여 대회 홍보와 각종 경기표지 안내 등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직위는 선정된 엠블럼에 대하여 상표등록 출원 중에 있으며 3월 스위스 로잔에서 열리는 FISU(국제대학스포츠연맹) 집행위원회의 최종 승인을 받을 예정이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경찰, ‘4명 사상’ 차철남 구속영장 신청

경찰이 경기 시흥시에서 2명을 살해하고 2명을 다치게 한 뒤 도주했다가 체포된 차철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시흥경찰서는 20일 중국 국적 차철남(56)에 대해 살인, 살인미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차철남은 지난 17일 오후 중국 동포인 50대 A씨 형제를 둔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차철남은 자신의 거주지에서 A씨를 살해한 뒤 A씨 형제의 거주지로 찾아가 동생 B씨를 살해했다.이후 지난 19일 자신이 평소 다니던 편의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