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3 창업도약패키지 수도권 투자 인사이트 밋업' 개최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3 창업도약패키지 수도권 투자 인사이트 밋업' 개최

기사승인 2024-02-22 14:46:15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동형)는 21일 서울 명동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수도권 투자 인사이트 밋업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고 경상남도가 후원하는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주관기관 특화 프로그램 중 하나다.


‘수도권 투자 인사이트 밋업’은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중 7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센터는 국내 1위 액셀러레이터인 씨엔티테크와 협업해 수도권 투자자 특강 및 투자유치 토크쇼, IR행사, 그룹형 투자 상담회 등을 통해 참가 기업의 사업적 역량을 강화하고 창업 인사이트 제공과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수도권 투자 인사이트 밋업’은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를 비롯한 투자 전문가들이 참가했다. 지원 경쟁을 통해 참가한 7개사는 전문 투자자와 사업 교류 기회가 주어졌다.

센터 관계자는 "도약기 창업기업(3년~7년 미만)의 데스밸리 극복에 반드시 필요한 투자유치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기회가 됐다"며 "이 시기를 극복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낙동강환경청, 국가하천환경정비사업 신속 추진 소통간담회 개최

낙동강유역환경청(청장 최종원)은 21일 낙동강유역환경청 대회의실에서 국가하천 하천환경정비사업 현장관계자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낙동강청 하천국 현장관계자를 대상으로 국가하천 모니터링 시스템(홍수상황실) 시연, 금년도 국가하천정비사업 추진 계획 설명, 현장 애로사항 청취 및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먼저 낙동강청은 관내 19개 국가하천(987km)에 대한 평시 하천관리 및 홍수대응을 위해 구축한 국가하천 모니터링 시스템(CCTV) 시연을 실시한 후 올해 국가하천정비사업 추진 및 재정집행 계획을 설명하고 홍수기 대응 철저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다.

하천사업 추진시 품질·안전 확보를 위해 실시하는 현장점검의 주요 내용과 신규 발주 사업에 편입되는 토지의 보상 활성화 방안도 공유했다.

또한 홍수기 자연재해대책기간(5.15~10.15) 중 비축해야 할 자재와 장비 및 인력의 동원 계획, 비상연락망 등을 담은 '하천공사 현장 풍수해 대응 계획'을 전파해 만약의 사태에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최종원 청장은 "앞으로도 국가하천 환경정비를 신속 추진하기 위해 현장의 어려움을 경청하는 자리를 주기적으로 마련하겠다"며 "현장에서도 국가하천 정비가 적기에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황외석 신임 제33대 경남지방조달청장 취임 

신임 경남지방조달청(제33대) 청장에 황외석 조달청 기획조정관 국제협력담당관이 22일 취임했다.


황외석 청장은 경남 사천 출신으로 1993년 조달청에 입직해 감사담당관실, 강원청 경영관리과장, 조달수출지원팀, 국방조달지원과장, 국제협력담당관 등 조달청 주요 보직 등을 역임한 조달전문가로 조달업무 전반에 관한 전문지식을 겸비하고 업무능력이 탁월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황외석 청장은 "장기간의 경제불황으로 지역의 많은 중소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속도감 있는 조달사업 집행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지역 민생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