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4일 (월)
포천시, 역사박물관과 협력체계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포천시, 역사박물관과 협력체계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4-02-28 14:50:24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경기 포천시는 27일 대한민국역사박물관과 상호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교류하고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했다.

양 기관은 전시·견학·교육·홍보 목적의 콘텐츠 개발 및 활용, 근현대사 및 역대 대통령 관련 조사 및 연구 수행, 근현대사 및 역대 대통령 관련 기록물 공유 및 활용, 공동 전시 개최, 인적 교류 및 국내외 네트워크 공동 구축,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을 약속했다.

백영현 시장은 "대한민국역사박물관과 상호 협력을 통해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에 최선을 다하고, 시민과 포천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서비스와 새로운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근현대역사 자료를 수집, 조사, 연구하는 곳으로 소장품 중에는 포천과 관련된 근현대 자료가 20여점 이상 있다.

포천=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붕괴 나흘째 ‘광명 신안산선’…주민 대피명령에 학교는 휴업

신안산선 붕괴 사고 나흘째인 14일 현장 실종자 수색을 위해 소방당국이 밤샘 작업을 벌였다.이날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소방당국은 전날 오후 2시 10분 수색 재개를 위해 상부 안전펜스 및 낙하물 제거 등 조치에 돌입했다. 이어 오후 10시쯤 굴삭기 3대를 배치, 구조작업 위치 경사면을 확보했다. 40여분 뒤에는 토사 유출 방지를 위한 덮개 작업을 마무리했다. 밤샘 작업에 이은 수색은 이날 오전까지 계속되고 있다. 지난 11일 오후 3시 13분 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