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8일 (수)
광양경제청, 2024년 제1회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광양경제청, 2024년 제1회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개청 20주년 맞아 주요시책 및 발전방향 전문가 자문

기사승인 2024-03-05 15:48:20
‘2024년 제1회 정책자문위원회’ 개최(광양경제청 제공)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5일 광양경제청 2층 상황실에서 ‘2024년 제1회 정책자문위원회’를 열고 투자와 개발 분야 주요 시책과 발전방향에 대한 전문가 자문과 토의를 나눴다.

광양경제청 정책자문위원회는 중장기 발전목표와 정책방향 설정을 위한 자문 기구로 지역개발‧전략산업‧관광‧항만물류 등 각계 전문가 20인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회의에선 광양경제청의 올해 주요업무계획과 미래 비전 및 정책과제에 대해 자문하고, 개청 20주년을 맞아 광양만권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위원들은 작년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1조2천억 원의 투자유치를 실현한 성과에 대해 격려하고, 앞으로도 미래성장산업 유치와 입주기업 지원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송상락 광양경제청장은 “올해 광양경제청이 20주년을 맞는 만큼 광양만권에 미래 먹거리 산업을 유치하고 기업의 투자수요에 대응하여 산업단지의 차질 없는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자문해 주신 고견들은 정책에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양=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낙연의 변심, 결국 후배들도 등 돌렸다…신정현 새미래민주당 탈당

신정현 전 새로운미래 공동창당준비위원장이 ‘새미래민주당’ 탈당을 공식 선언했다. 지난해 12월 “이대로는 희망이 없다”며 ‘새로운미래’ 창당을 주도했던 신 전 위원장이 공개적으로 당과 결별한 이유는 바로 이낙연 전 국무총리의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 지지 선언이었다.신 전 위원장은 28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의 새미래민주당은 그날의 창당 정신에서 너무나 멀어졌다”며 “반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