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경남본부, 임산부 출산용품 지원금 전달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임산부 출산용품 지원금 전달

기사승인 2024-03-05 16:13:34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조청래)는 5일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회장 조우성)에 저출산 극복과 임산부 배려 문화 확산을 위한 '임산부 우대적금' 출산용품 지원금 700만원을 전달했다.

임산부우대적금(상품명: NH경남아이행복적금)은 경남도와 업무협약을 통해 2019년 10월 출시된 상품으로 기본 금리에 추가로 1.50%의 우대금리(경남도, 농협 각각 0.75%) 제공과 함께 10만원 이상 가입 및 만기해지(최종 잔액 120만원 이상) 고객에게 적금 만기 시 출산용품(3만원 상당)을 지원하고 있으며 상품 출시 이후 약 1000명의 경남 관내 임산부 고객이 가입했다.


조청래 본부장은 "지난해 합계출산율이 0.72명으로 역대 최저로 떨어지고 10년 전보다 혼인 건수가 40% 감소하는 등 대한민국의 저출산 문제가 그 어느 때보다 심각한 상황"이라며 "경남도, 인구보건복지협회 등과 함께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다양하게 펼쳐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 경남본부와 인구보건복지협회 경남지회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각각 진행하고 있던 ‘임산부우대적금’과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협력 추진을 위해 2022년 2월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농협은행은 금차 포함 총 2500만원을 지원하고 인구보건복지협회는 출산용품 선정, 지원 및 임산부 관련 각종 서비스를 홍보·제공하고 있다.



◆경남테크노파크, '2024년 첨단제조로봇 실증사업' 참여 컨소시엄 모집 설명회 개최

경남테크노파크(원장 김정환, 이하 경남TP)는 지난달 27일 경남지역 수요기업 및 공급기업(로봇SI기업), 육군종합정비창, 해군정비창, 경남로봇산업협회 등 56개 기업 및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첨단제조로봇 실증사업' 경남지역 참여 컨소시엄 모집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신규 공모 진행 중인 '2024년 첨단제조로봇 실증사업'에 경남TP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사업 소개, 그간의 성과 안내 및 네트워킹 등을 진행했다.


첨단제조로봇 실증사업은 첨단제조로봇 활용 기술시장 확산을 통한 제조업 디지털 전환 가속화 및 로봇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고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전담하는 사업으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개발한 167개 ‘로봇공정모델’을 기반으로 공공 및 민간 제조시설에 로봇을 보급 지원한다.

경남TP는 경남 주력산업과 뿌리산업에 로봇 적용 및 자동화 공정 개선을 통한 작업장 안전 확보와 생산기술 고도화를 목표로 경상남도, 창원시, 김해시, 밀양시의 지원을 받아 2020년부터 2023년까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의 로봇 실증지원 공모사업(제조로봇 플러스사업)에 선정돼 지역기업 44개사에 총 82대의 국산 제조로봇 보급을 지원했다. 

올해는 기존에 참여했던 지자체 외에도 양산시, 사천시, 함안군, 창녕군 등 참여 희망 기관이 추가돼 지원 규모가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경남TP 이은웅 지능형기계본부장은 "경남 제조기업들이 첨단제조로봇 실증사업을 통해 생산성 향상, 불량률 감소, 작업장 안전성 확보 및 디지털 공정 전환 등 제조공정 효율화를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 희망의 메시지 담은 ‘다섯번째 공감글판’ 게시

BNK경남은행이 공감글판을 통해 ‘봄날 같은 은행’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전한다.

BNK경남은행은 다섯번째 공감글판을 고객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BNK경남은행 본점 외벽에 게시했다.

이번 공감글판에는 ‘당신이 곁에 있어 나는 언제나 봄날입니다’라는 캘리그라피 문구와 함께 공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가족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공감글판 문구에는 ‘사랑하는 가족, 아이, 친구들이 있기에 우리의 삶은 늘 따스하고 향기로운 봄날이다’이라는 메시지가 담겼다.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공감글판 게시 사업은 지역민과 지역 사회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문화적 감성을 공유ㆍ고취하기 위해 예경탁 은행장의 ‘향기를 담은 따뜻한 은행’ 아이디어 중 일부가 바탕이 돼 기획됐다.

BNK경남은행은 지난해 계절에 맞춰 네 가지의 공감글판을 게시해 지역 사회에 따뜻함을 전한 바 있다.

사회공헌홍보부 최대식 부장은 "‘봄날’이라는 단어와 함께 ‘내 곁에 힘이 되는 당신이 있다’는 뜻은 참 설레고 마음을 따뜻하게 만든다"며 "BNK경남은행은 다섯번째 공감글판을 게시해 고객들에게 봄날 같은 은행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한편 다섯 번째 공감글판에 있는 캘리그라피는 드라마 타이틀 캘리작가로 유명한 ‘정묵 김덕수 작가’가 직접 그렸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