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100년거제디자인 비전 선정 토론회 개최

거제시, 100년거제디자인 비전 선정 토론회 개최

기사승인 2024-03-13 00:00:31
거제시는 100년거제디자인의 미래상을 담은 비전 선정을 위한 제3차 시민숙의단 토론회를 오는 13일 거제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100년거제디자인의 정책수립은 △비전 선정, △분야별 과제(주요쟁점) 선정, △장기정책방향 결정 등 총 3단계로 진행된다.


비전 선정은 3차례의 시민숙의단 토론회 및 세미나, 설문조사, 전문가 자문 등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는 공론화 과정을 통해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이번에 개최되는 제3차 시민숙의단 토론회는 비전 선정 단계의 마지막 토론회로 시민숙의단이 생각하는 100년거제디자인 비전을 만들 계획이다. 

시민숙의단이 만든 비전은 100년거제디자인 정책소통 플랫폼 ‘100년 톡톡’을 통해 일반시민에게도 공개하고 공감투표도 진행해 시민들의 의견을 담아갈 예정이다.



◆거제시 신속집행 3월 집행계획 보고회 개최

거제시는 정석원 부시장의 주재로 1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신속집행 3월 집행계획 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는 각 부서의 집행 현황을 점검하고 구체적인 집행률 제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예산규모가 있는 28개 주요 사업 부서에서사업비 집행 일정 단축, 집행부진 사업에 대해 사유 분석을 통한 대안 마련 등을 통하여 목표금액 초과 집행을 위한 전기가 마련되는 자리였다.

정석원 부시장은 “침체된 지역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공공재정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므로 지역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신속집행에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