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동해해경, 안보 상황발생 대비 도상훈련 실시

동해해경, 안보 상황발생 대비 도상훈련 실시

기사승인 2024-03-15 17:58:38
유충근 동해해양경찰서장과 직원들이 15일 오후 2시 안보역량 강화를 위한 도상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동해해양경찰서)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강원 동해해양경찰서는 15일 오후 2시 회의실에서 안보상황 발생 대비 상황대응태세 구축 및 사고 대응 절차 숙지 등 안보역량 강화를 위한 도상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타국선박이 기관고장으로 7일간 표류 중 인근 조업중이던 우리어선이 신고하는 상황으로 훈련이 진행됐다.
 
동해해경은 상황대책팀을 가동하고 함정, 파출소 등 현장세력을 현장으로 출동시키면서 본격적으로 훈련이 실시됐다.

훈련은 상황 대응 시나리오 훈련과 훈련종료 후 훈련 세력 간 역할 및 임무 숙지 개선 보완사항 등 토의훈련으로 실시했다. 

동해해경 관계자는 "이번 도상훈련을 통해 도출된 미비점을 보완하고 개선사항 등을 분석하며 심도있게 논의했다"면서 "안보 상황 대비·대응 역량을 키워 국민들이 안전하게 활동 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동해바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동해=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