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청, 나무 나눠주기 행사 외 [동구소식]

대구 동구청, 나무 나눠주기 행사 외 [동구소식]

기사승인 2024-03-17 09:45:59
대구 동구청은 15일, 봄철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동구청 제공

대구 동구청은 15일 구청 열린마당에서 봄철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진행했다.

제79회 식목일을 기념해 진행한 행사로 주민 1600여명에게 매화나무 등 묘목 14종, 3290그루를 무료로 분양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행사로 주민들이 스스로 나무를 심고 가꾸는 녹색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구청은 19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개별공시지가를 공개하고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받는다. 동구청 제공

동구청,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접수


동구청은 19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개별공시지가를 공개하고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받는다.

구청은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완료하고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토지 6만7777필지에 대한 열람을 시작한다.

국세·지방세·부담금 등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는 개별공시지가는 구청장이 개별토지에 대해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매년 결정·공시하는 단위 면적당 가격이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대구 동구청 토지정보과 및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해당 토지의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의견을 제출할 경우 동구청 홈페이지 및 열람 장소에 비치된 관련 서식을 이용해 토지정보과, 동 행정복지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는 담당공무원의 재조사, 감정평가법인의 재검증,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월 30일에 결정·공시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 동구청 토지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개별공시지가는 국세, 지방세 등의 부과기준이 되므로 해당 기간에 반드시 확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