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목)
코로나로 중단된 ‘경산시장배 미용경기대회’ 9월 개최 

코로나로 중단된 ‘경산시장배 미용경기대회’ 9월 개최 

경산시, 성공 대회 개최 위한 유관단체 협력체계 구축

기사승인 2024-03-18 17:25:42
경산시가 지난 15일 ‘제2회 경산시장배 미용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경산시 제공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경산시는 지난 15일 안병숙 보건소장의 주재로 대한미용사회중앙회 경북도지회 경산시지부 관계자와 ‘제2회 경산시장배 미용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관련 단체와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해 미용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소통의 자리다.

경산시장배 미용경기대회는 3년 주기로 행사가 열렸으나 2018년 제1회 대회 개최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개최하지 못했다. 

경산시는 오는 9월 24일 ‘제2회 경산시장배 미용경기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경산시 홈페이지에 보조사업자 선정을 위한 공모사업을 공고하고 26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다.

안병숙 경산시보건소장은 “이번 대회가 고물가 장기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미용인들의 사기를 진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경산 뷰티산업 발전 육성에 큰 역할을 할 미용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가를 부탁한다”고 했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생각하면 말하고 걷는다”…상용화 다가선 BCI 기술

뇌와 컴퓨터를 연결해 마비 환자의 소통이나 보행을 가능하게 하는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rain-Computer Interface, BCI) 기술이 미국에서 첫 허가를 받으며 상용화 물꼬를 텄다. 한국은 BCI 국제 가이드라인 구축을 주도하며 산업 기반을 다지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BCI는 뇌파를 통해 인간의 의도를 컴퓨터, 로봇 등 외부 기기로 전달한다. 신체 기능을 복원하기도 한다. 뇌에 전극을 이식하거나 두피에 센서를 부착해 생각을 읽어 문자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