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성이 강한 '움파룸파'는 2024년 1월 개봉한 영화 <윙카>에 등장한 난쟁이 원주민 종족을 말한다.
이 영화(주인공 휴그랜트) 속 노래와 댄스가 중독성이 강해 SNS를 타고 '움파룸파 댄스 챌린지'가 전국적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움파룸파 건강 양산 댄스'는 유아에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했다.
아이들에게는 친근감을 주고자 '양이산이' 캐릭터로 홍보 영상도 제작했다. 영화 속 노래도 '건강 양산'으로 일부를 개사했다.
'움파룸파 건강 양산 챌린지' 참여 기간은 3월20일부터 4월14일까지다.
참여 방법은 '양이산이' 홍보 영상을 시청한 후 인스타그램(공개 계정)이나 지역 내 6개 카페 (웅상이야기, 양산이야기, 러브양산맘, 러블리양산맘, 양산신도시 석산 석사모, 웅사모 웅상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에 #건강도시양산#움파룸파챌린지(2가지 문구 필수)를 해시태그한다. 이후 업로드 한 후 QR이벤트(네이버폼)에 참여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5000원 상당의 편의점 기프티콘(200명)을 지급한다. 5명 이상 챌린지 참여팀에게는 건강홍보물을 제공한다.
양산시보건소 김정미 건강증진과장은 "'움파~룸파 건강 양산 챌린지'를 통해 전 시민들에게 '건강도시 양산'을 알리고 이와 더불어 모든 시정에 '건강 용어'를 도입해 '건강도시 양산'을 정착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양산=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