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성발명가 모인다 ‘2024 여성발명왕 EXPO’ 개최

세계 여성발명가 모인다 ‘2024 여성발명왕 EXPO’ 개최

오는 6월 킨텐스서 개막, 내달 25일까지 참가자 접수

기사승인 2024-03-20 18:17:22
세계 여성 발명인 교류의 장이 오는 6월 킨텍스에서 열린다.

특허청은 한국여성발명협회와 함께 ‘2024 여성발명왕 EXPO’ 참가자를 내달 25일까지 모집한다.

‘2024 여성발명왕 EXPO’. 특허청

이번 여성발명왕EXPO는 제17회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와 제24회 여성발명품박람회를 통합한 것으로, 오는 6월 20~22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참가 자격은 산업재산권을 출원했거나 권리를 등록받은 만 17세 이상 여성이다.

세계여성발명대회는 국내외 여성 발명인의 특허기술과 발명품을 심사해 시상한다.

주요 시상은 최우수(그랑프리), 우수(세미그랑프리), 금·은·동상으로 구성된 본상과 특허청장상, 세계지식재산기구(WIPO) 사무총장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농림축산식품부·여성가족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서울특별시장상, 경기도지사상으로 구성된 특별상이 있다.

또 여성박람회는 국내 여성발명인 또는 여성기업인의 제품을 전시 홍보해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것으로, 올해는 20여 개 기업에게 라이브커머스를 지원해 현장에서 실시간 판매방송을 송출한다. 

아울러 홈쇼핑, 대형마트, 백화점 등 국내 주요 유통망 소속 상품기획자와 일대일 상담으로 실질적 판로개척도 도울 예정이다.

목성호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여성발명왕EXPO는 매년 세계 우수 여성발명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행사”라며 “올해는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여성 발명인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4 여성발명왕 EXPO’. 특허청

정부대전청사=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