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3일 (화)
우리동네는 "편의점 이용하시면...어려운 이웃과 상생합니다.!"

우리동네는 "편의점 이용하시면...어려운 이웃과 상생합니다.!"

부산동구지역자활센터, ‘씨유초량대박점 ’편의점 개소
- (주)BGF리테일&자활센터 업무협약을 통한 대기업 연계형 상생 모델 활성화 기대          

기사승인 2024-03-21 11:37:17
겉으로 보면 똑같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편의점이다.

그런데 "우리동네 편의점을 이용하면, 어려운 이웃들과 상생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특이한 점입니다."

CU 초량대박점.부산동구청
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씨유초량대박점 ’편의점은 부산동구지역자활센터가 운영하는 편의점이다.

부산동구지역자활센터는 자활근로 사업단 편의점 씨유 새싹가게 ‘씨유 초량대박점’을 22일 개소한다고 밝혔다.

씨유 새싹가게는 (주)비지에프리테일과 자활센터 간 업무협약을 통해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하는 대기업 연계형 자활사업 플랫폼이다.

‘씨유 초량대박점’은 점포 운영의 기초부터 고객 응대 실무까지 체계적으로 교육받은 8명의 자활참여자가 운영을 할 예정이다.

CU 초량대박점.부산동구청


이들은 인근 대형 아파트 및 주택가 상권의 면밀한 분석과 타 매장과의 차별화 노력을 통해 보다 경쟁력 있는 편의점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자활참여자들이 책임감과 주인의식을 가지고 생활전선에서 열심히 일해 성과를 낸다면, 이같은 방식의 자활사업 참여 희망자들에게 미래에는 더욱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창우 부산동구지역자활센터 센터장은 “씨유 초량 대박점의 개소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고객 중심 운영뿐만 아니라 사업단 참여자 안전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부산=최광수 기자 anggi4@kukinews.com
최광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천재 바둑소녀 김은지, 결승서 최정 격파…바둑 여제 등극 ‘한걸음’

3년 연속 ‘김은지-최정’ 결승전. 올해는 사뭇 다른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2023년 3회, 2024년 4회 대회에서 모두 최정 9단이 ‘2승1패’로 김은지 9단과 결승3번기를 제압했지만, 이번에는 아성이 무너질 위기다.5월 랭킹에서 최정 9단을 밀어내고 ‘여자 바둑 랭킹 1위’에 등극한 ‘新 바둑 여제’ 김은지 9단이 12일 경기도 판교 K바둑 스튜디오에서 열린 2025 닥터지 여자최고기사 결정전 결승 3번기 제1국에서 173수 만에 흑으로 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