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2일 (월)
이철규 후보 동·태·삼·정 후보 등록…"힘 있는 3선 의원 필요"

이철규 후보 동·태·삼·정 후보 등록…"힘 있는 3선 의원 필요"

기사승인 2024-03-21 16:03:06
이철규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20일 동해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동해·태백·삼척시·정선군 국회의원 후보자로 등록을 완료했다.(사진=이철규후보 캠프)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이철규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등록 첫날인 21일 동해시 선거관리위원회에 동해·태백·삼척시·정선군 국회의원 후보자로 등록을 완료했다.

이 후보는 "지난 4년 모두가 불가능하다 했고 엄두도 내지 못했던 폐특법 사실상 항구화와 폐광기금 납부 규모 대폭 상향을 이뤄냈고 동해·삼척을 대한민국 수소 산업의 중심으로 만들었다"며 "정선군민과 함께 가리왕산 곤돌라 철거를 저지하고 합리적 활용방안을 모색해 왔으며 사통팔달 교통망을 확충했다"고 말했다. 

이어 "동해·태백·삼척·정선의 중단없는 획기적인 발전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힘 있는 3선 국회의원이 필요하다"며 "일 잘하는 일꾼으로 검증받은 능력과 여러분이 주신 힘으로 중앙무대에서 쌓아온 정치력을 바탕으로 그동안 동해·태백·삼척시민, 정선군민과 함께 그려온 100년 미래를 완성하겠다”고 총선 필승을 향한 의지를 다졌다.

이 후보는 ▲폐광지역 경제진흥계획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와 강원랜드 규제 완화를 통한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 ▲미래 먹거리 산업의 마중물이 되어줄 공공기관 유치 ▲동해·삼척 수소 및 저탄소 녹색산업 기회발전특구 지정 ▲동해선 철도 고속화와 삼척∼영월 동서고속도로 예타 통과를 비롯한 교통망 확충 ▲군민 뜻에 따른 가리왕산 활용 방안 수립 등 5대 공약을 내걸었다. 

이 후보는 "정치에 입문했던 초심으로 돌아가 더욱 낮은 자세로 여러분과 함께 소통하며 동해·태백·삼척·정선의 더 큰 발전을 위한 길을 찾아 나가겠다"고 공언했다.

동해=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준석, 60미터 상공서 대선 승리 결의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여수 석유화학단지가 한 눈에 들어오는 60m 상공에서 당선 의지를 다졌다. 그는 24시간 가동하는 공장처럼 쉬지 않고 일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도 다짐했다. 이 후보는 12일 새벽 금호피앤비화학 여수2공장을 시찰하고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BPA(비스페놀 A)제품저장장치상부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후보는 “선거운동 개시와 함께 여수산단으로 온 이유는 대한민국 가장 큰 위기가 무엇이고 대통령에 당선되면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