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민주, ‘조수진 사퇴’ 서울 강북을에 한민수 공천

민주, ‘조수진 사퇴’ 서울 강북을에 한민수 공천

한민수 대변인 전략공천
이재명 “조수진, 사퇴 안타깝지만 존중” 

기사승인 2024-03-22 12:16:58 업데이트 2024-03-22 13:21:28
한민수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의 모습. 한 대변인 페이스북 갈무리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더불어민주당이 성범죄자 변호 이력 논란으로 사퇴한 조수진 서울 강북을 후보의 지역구에 한민수 대변인을 전략공천했다.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는 22일 공지를 통해 “이재명 대표가 위임 받은 당무위원회와 최고위원회의 권한으로 서울 강북을 후보로 한민수 대변인을 의결 및 인준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조 변호사에 대해 “사퇴가 안타깝지만 윤석열 정권 심판에 작은 방해조차 되지않겠다는 조 후보님의 뜻을 존중한다”며 “조 후보의 뜻을 수용해 정권심판과 국민승리로 화답하겠다”고 했다.

친명(친이재명)계인 한 대변인은 신문기자 출신으로, 국회 대변인을 거쳐 국회의장 정무수석과 공보수석으로 근무했다. 지난 대선 때 이재명 캠프에 합류해 선거대책위원회 공보 부단장을 맡았다. 현재 당 대변인과 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 운영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에 ‘페이커’ 끌어들이기?…김문수, 사진 무단 도용 논란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2030 세대와 e스포츠 상징인 ‘페이커’ 이상혁의 사진을 무단 사용했다. 이상혁의 소속 구단인 T1은 즉각 대응에 나섰다.김 후보는 지난 5일 자신의 공식 X(구 트위터)에 이상혁의 시그니처 세리머니인 ‘쉿’ 포즈를 따라 한 프로필 사진을 게시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이상혁이 같은 포즈를 취한 사진도 함께 올라와 동일한 구도를 연출했다.‘쉿’ 세리머니는 한국조폐공사의 ‘페이커 기념메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