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투표 1일차…이재명, 투표 독려 “참여가 곧 권력”

사전투표 1일차…이재명, 투표 독려 “참여가 곧 권력”

“이 나라 주인이 국민임을 증명해달라”

기사승인 2024-04-05 08:52:05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박효상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사전투표로 이 나라의 주인이 국민임을 증명해달라”며 4·10 총선 사전투표를 독려했다.

이 대표는 5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부터 내일, 이틀간 사전투표가 실시된다”며 “정권 심판에 대한 열망부터 새로운 나라에 대한 강한 의지까지 모두 사전투표를 통해 보여달라”고 말했다. 

그는 “참여가 곧 권력”이라며 “1인 1표의 민주공화국에서 다수 의지에 반하는 권력 행사가 가능한 이유는 주권자가 주권을 포기하기 때문”이라고 투표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그러면서 “포기나 방관은 중립이 아니”라며 “포기한 주권만큼 누군가가 부당하게 그 권력을 획득하게 된다”고 했다. 

이어 “단호한 주권 의지가 담긴 투표야말로 국민의 가장 강력한 무기”라며 “국민이 승리할 수 있도록 이제 행동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투표에 참여하지 않을 분들까지 모두 설득해 주권 행사를 포기하지 않도록 독려해 달라”며 “여러분의 손에 국가공동체의 운명과 나라의 미래, 국민의 삶이 모두 달려 있다는 절실한 마음으로 함께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4·10 총선 사전투표는 5일과 6일 이틀간 진행된다. 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유권자는 신분증을 지참하면 전국 어디에서나 사전투표를 할 수 있다.

권혜진 기자 hjk@kukinews.com

권혜진 기자
hjk@kukinews.com
권혜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