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함안수박전시관 체험 프로그램 만족도 높아

함안군, 함안수박전시관 체험 프로그램 만족도 높아

기사승인 2024-04-12 16:55:04
함안수박의 우수성을 알리고 재배역사와 재배과정 등을 직접 경험해보는 함안수박전시관의 체험 프로그램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함안군은 지난해 군북면에 소재한 함안수박전시관에서 관내·외 어린이집 25개소 및 각종 기관 등 방문객 1568명 대상으로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체험은 어린이집, 유치원, 어린이 동반 가족들을 대상으로 사전접수를 받아 운영하며, 지난해에는 미니화분 심기, 수박모자 만들기, 수박안경 만들기 등 특색 있는 체험으로 어린이 방문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며 호평을 받았다.

함안수박전시관은 200여 년의 함안수박 재배역사와 변천사를 알리기 위해 2008년에 조성된 시설로 역사전시관, 재배온실, 온실식물원, 영상관, 체험교육장 등의 시설을 갖췄다. 

또한 인근에 자리한 전국 최고의 유통법인에서 출하되는 최고 품질의 수박을 맛보는 재미와 수박화분, 식물원 등 식물과의 교감을 통해 일상에 지친 방문객들의 고단함을 없애는 힐링 장소로 인정받으며 함안군의 대표 방문지로 자리 잡고 있다.

이처럼 함안수박전시관 체험프로그램에 대한 방문객의 관심과 만족도가 높아짐에 따라 오는 11월까지 관내·외 어린이집 110개소에서 3600여 명이 사전접수를 완료했으며, 수박방향제 만들기,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수박 부채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이 준비돼 있다. 

군에서는 방문객 설문조사 및 벤치마킹 등을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로 향후 수박전시관 체험·관람 프로그램 시범 운영 및 보완을 해 나갈 예정이다.



◆함안군 ‘제3회 함안 말이산고분군 사진공모전’ 개최  

함안군은 말이산고분군을 주제로 4월22일부터 오는 5월10일까지 ‘제3회 함안 말이산고분군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군은 지난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말이산고분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문화유산의 가치를 향유하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전은 말이산고분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역‧나이 제한 없이 응모 가능하며, 말이산고분군의 다양한 풍경과 고분군을 배경으로 인물을 담은 사진 등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공모전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홈페이지는 이달 22일 개방될 예정이다.

촬영기간과 촬영기기의 제한은 없으나, 인화작품과 컴퓨터 그래픽 및 합성작품은 접수가 불가능하다.

제출된 작품은 작품의 구성성과 예술성, 적합성과 전달성, 참신성을 기준으로 심사해 금상(1명), 은상(1명), 동상(2명), 입선(10명)으로 총 14개 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5월30일 함안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작품은 향후 말이산고분군 사진전 및 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함안군승마공원, 장애인 대상 재활 무료 승마체험 실시

함안군 승마공원은 이달 11일부터 관내 장애인 보호시설과 장애인 단체에 소속된 장애인을 대상으로 재활 무료 승마 체험을 시행하고 있다.

장애인 재활 무료 승마 체험은 평소 승마를 접하기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말과의 교감 및 신체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에 교통수단과 자원봉사자 지원이 가능한 장애인 보호시설과 장애인 단체를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진행해 체험할 수 있는 대상자를 선정하고 연간 일정을 협의했다. 

체험 프로그램은 매월 1~2회, 회당 5명을 대상으로 올해 총 10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재활승마지도사 자격을 갖춘 교관을 중심으로 교관보조 등 인력을 배치해 장애인들도 안전하게 승마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함안군 칠원읍, 휴대폰 보조 배터리 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함안군 칠원읍에서는 읍사무소를 방문하는 주민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휴대폰 보조 배터리’를 무료로 대여하는 사업을 시행한다. 

해당 사업은 주민들이 읍사무소 방문 중 휴대폰 배터리가 소모되어 긴급하게 충전이 필요하거나, 충전을 위해 보조배터리를 개인이 소지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휴대폰 보조 배터리를 읍사무소 민원실에 비치해 무료로 대여해주는 서비스다. 


이용방법은 간단한 인적사항 기재 후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사용이 완료되면 즉시 반납하면 된다. 휴대폰 보조베터리 무료 대여 사업은 현재 함안군청 종합민원과에서 시행하고 있으며 이용하는 군민들의 만족도가 높고 반응이 긍정적이어서 이번에 칠원읍으로 확대 시행하게 됐다. 

조일호 칠원읍장은 “민원인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작지만 세심한 배려로 주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본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읍민들을 위해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