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빵 사고 코인 받자”...편의점들, 비트코인과 이색 협업

“피자빵 사고 코인 받자”...편의점들, 비트코인과 이색 협업

기사승인 2024-05-20 17:22:43
CU

편의점들이 가상자산거래소와 이색 협업에 나서 눈길을 끈다. 상품을 구매하면 가상화폐 비트코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잇따라 열면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편의점 CU는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아 가상자산거래소 빗썸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비트코인 증정 프로모션들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비트코인 피자데이는 2010년 5월 22일에 가상 자산인 비트코인을 사용해 최초로 피자 두 판을 현물 구매한 데에서 유래된 것으로, 매년 이를 기념하는 다양한 코인 행사가 열리고 있다.

CU와 빗썸은 가상 자산의 대중화에 맞춰 편의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혜택을 주기 위해 피자데이 비트코인 이벤트를 기획했다.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총 7일간 두 가지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CU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한 뒤, CU 자체 커머스 앱인 포켓CU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쿠폰을 발급받아 31일까지 빗썸 앱에 등록하면 된다.

CU는 피자 관련 상품들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대 2만5000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지급하는 ‘다다익선 이벤트’를 펼친다.

행사 상품은 CU의 PB인 득템 피자와 즉석조리 피자를 비롯해 피자빵, 피자치즈, 피자맛 감자칩 등 총 17종의 피자 관련 상품들과 탄산음료 전 품목이다. 특히 해당 이벤트는 응모하는 인원이 많을수록 더 많은 금액의 비트코인이 지급된다.  

두번째 프로모션은 ‘비트코인 더블적립 이벤트’다. CU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들을 대상으로 상품 구매 및 멤버십 포인트 적립 후 이벤트에 참여하면 포인트 적립 금액의 50배에 해당하는 비트코인을 증정한다. 

이밖에 피자데이 이벤트 정보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한 고객들 가운데 1∼5등을 선정해 CU 모바일 상품권도 지급한다.

이마트24
앞서 이마트24도 빗썸과 손잡고 지난 8일 ‘비트코인 도시락’을 출시했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해당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었으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입소문이 나며 준비된 수량 3만개가 지난 18일 조기 완판됐다. 

이마트24는 젊은 층의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편의점 도시락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부담 없이 가상자산에 투자하거나 관심을 갖도록 한 기획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했다.

빗썸은 판매된 수량을 최종 집계해 6월 중 도시락을 취약계층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김신일 빗썸 마케팅팀 매니저는 “이번 비트코인 도시락을 구입한 뒤 실제 비트코인을 수령한 고객은 1만명인 것으로 나타났다”며 “쿠폰번호 입력 기간이 아직 2주 가량 남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달 말까지 더 많은 고객들이 비트코인을 수령해 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김상현 이마트24 마케팅담당은 “편의점과 가상자산 거래소의 이색 협업 상품에 대해 고객들이 재미있고, 혜택이 많은 상품이라 느끼면서 구매가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