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수 의성군수, 경북시장군수협의회 회장 추대

김주수 의성군수, 경북시장군수협의회 회장 추대

기사승인 2024-06-21 14:04:46
김주수 의성군수가 만장일치로 경북시장군수협의회 회장으로 추대됐다. 의성군 제공

김주수 의성군수가 만장일치로 경북시장군수협의회 회장으로 추대됐다.

경북시장군수협의회는 21일 영덕 강구건강활력센터에서 민선8기 제10차 정기회의를 열고 김 군수를 하반기 협의회장으로 추대했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협의회 운영과 함께 경북을 대표해 중앙정부와 연계된 각종 현안에 대해 의견을 개진하고, 지방자치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정책 입안 및 개선사항 건의 등을 추진한다.

특히 22개 시·군 간 상호 소통과 교류·협력을 증진하고 상생 발전을 위한 사업을 발굴·추진해 나가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아울러 김 군수는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회장단에서 경북대표로 활동하며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공동현안에 대해 정보를 교환하고 조율하게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민선 8기 하반기, 중요한 시점에 회장직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국가적으로 지방분권에 대한 목소리가 높은 시기인 만큼 앞으로 경북도의 목소리가 적극 반영돼 실질적인 지방분권이 이뤄질 수 있도록 주도적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