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공약사업 49건 가운데 완료 12건⋅정상추진 37건" [자치구 소식]

대전 동구 "공약사업 49건 가운데 완료 12건⋅정상추진 37건" [자치구 소식]

대전 대덕구, 여름방학 청년배달강사 ‘대덕쌤’ 18명 위촉
대전 중구, 주민주도형 온마을축제 16개 선정 8-11월 개최
대전 유성구, 주차공간 확대 등 유림공원 새단장 나선다
대전 서구, 대덕연구개발특구기관장협의회 특별회원 가입

기사승인 2024-07-09 15:10:35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이 9일 오전 핵심과제 추진보고회를 주재하고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대전동구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이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추진한 5대 분야 49개 사업가운데 2년이 지난 시점 12건이 완료됐고 37건이 정상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전 동구는 9일과 10일 이틀에 걸쳐 구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공약사업 및 핵심과제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한뒤 이같이 밝히고 후반기에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동구 글로벌 아카데미 설립 △대청호 장미원 조성 △동구 세대통합 어울림센터 건립 등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로 했다.

동구는 민선 8기 전반기 동안 숙원사업인 천동중 신설과 최대 역점사업 중 하나인 대전역세권 복합2구역 개발의 본격 추진, 삼정지구 신규 산단 조성지구 결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이뤘다고 평가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가운데)이 9일 오전 대회의실에서 18명의 청년배달강사 '대덕쌤' 위촉식을 개최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덕구

대전 대덕구, 여름방학 청년배달강사 ‘대덕쌤’ 18명 위촉

대전 대덕구가 여름방학 동안 지역아동센터 초·중학생에게 학습활동을 지원할 대학생 강사를 위촉했다.

대덕구는 9일 오전 구청 대회의실에서 한남대 사범대학 재학생 중 학교 현장실습을 마친 예비 교사 18명을 대덕구 청년배달강사 ‘대덕쌤’ 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여름방학 기간 4주간 대덕구 내 지역아동센터 9곳에 파견돼 전공과 관련한 창의적 활동 및 아동·청소년들의 학습 흥미 향상을 위한 기초학력 보완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대전 중구, 주민주도형 온마을축제 16개 선정 8-11월 개최

대전 중구는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주민주도형 온마을축제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동 단위 마을축제 10개와 와 민간단체 축제 6개 등 16개를 선정해 8월부터 11월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선정된 동 단위 마을축제는 △제4회 목동 어울림 한마당축제(목동) △제1회 엿장수놀이 축제(문창동) △제10회 돌다리 한마음축제(석교동) △제2회 대사동 보문산 벼룩시장축제(대사동) △제1회 부사골 보운향기 온마을축제(부사동) △동네방네 하하하(용두동) △제9회 가을향기 가득한 작은 음악회(오류동) △제6회 태평마을축제 왁자지껄 한마당(태평1동) △2024 태평고을 유등천 달빛음악축제(태평2동) △제1회 산성주민과 함께하는 김장축제(산성동) 등 10개다.

민간단체 축제는 △행복한 우리마을로! △중촌 패션&라이프 스타일 축제 △한여름밤의 시낭송 음악회 △2024 대흥동립만세 △2024 I LOVE ECO PICNIC △라이트온, 한여름밤의 중구 야행 등 6개가 선정됐다.

대전 유성구 유림공원 하천제방 주차공간 모습. 유성구

대전 유성구, 주차공간 확대 등 유림공원 새단장 나선다

대전 유성구는 봉명동 유림공원의 노후된 시설을 개선하고 편익시설 확충하기 위해 환경개선 및 시설정비 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유림공원은 2007년 조성된 이래 시설 노후화와 주차공간 부족 등의 문제로 전반적인 정비가 필요한 상황이다. 특히 주차공간은 하천제방에 조성된 44면이 전부인 실정으로 매년 유성국화전시회와 청소년나Be한마당 등 대규모 행사 시 주차공간 부족과 교통체증 등 으로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어 왔다.

이에 따라 구는 오는 8월까지 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해 퍼걸러, 피크닉테이블, 생활체육시설, 산책로 등 편익시설을 개선하고 공원과 하천제방 공간에 주차구역을 100면으로 확대 조성하기로 했다.

대전 서구, 대덕연구개발특구기관장협의회 특별회원 가입

대전 서구가 대덕연구개발특구기관장협의회(이하 연기협) 특별회원으로 가입했다고 9일 밝혔다. 

연기협은 대덕연구개발특구에 위치한 과학기술 관련 기관 간 교류와 대덕연구개발특구의 발전을 위해 지난 1976년 창립한 단체로 정부출연연구원장,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기관장, 기업연구소장 및 대학 총장 등 70여 명의 리더가 소속되어 있다. 

서구는 지난 6월 연기협 제24-1차 임시총회에서 가입이 승인되어 7월 4일부로 특별회원 자격을 부여받았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