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6일 (화)
GC셀·루카스, 면역 세포치료제 개발 협력 체결

GC셀·루카스, 면역 세포치료제 개발 협력 체결

세포치료제 작용 기전 및 임상 데이터 공동 연구

기사승인 2024-07-22 15:59:35
에릭 탕 루카스 바이오메디칼 회장(왼쪽)과 제임스 박 GC셀 대표가 면역 세포치료제 분야 전략적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GC셀
신대현 기자
sdh3698@kukinews.com

지씨셀이 대만 생명공학 기업과 면역 세포치료제 개발에 나선다.

지씨셀은 대만 루카스 바이오메디칼(Lukas Biomedical)과 면역 세포치료제 개발 및 시장 확장을 위한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루카스 바이오메디칼은 대만에 위치한 첨단 생명공학 기업으로, 지씨셀 자회사인 ‘GC LTEC’과 면역 세포치료제 ‘LuLym-T’의 간암 수술 후 치료 임상 2상을 진행 중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지씨셀은 항암 면역 세포치료제 ‘이뮨셀엘씨주’의 국내 임상 실사용 데이터(RWD) 등을 제공하고, 루카스 측은 LuLym-T의 연구·임상 자료를 공유한다.

지씨셀은 이번 협력 계약을 통해 자가 면역 세포치료제 작용 기전과 임상 데이터 공동 연구를 추진하고, T세포치료제의 글로벌 인지도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또 면역 세포치료제 개발과 파이프라인 확장, 연구개발, 임상시험, 대만 시장 진입 등 전 과정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에릭 탕(Eric Tang) 루카스 바이오메디칼 회장은 “간암 재발 방지를 위한 임상시험 외에도 대만 정부의 재생의료 특별 규정 시행으로 다양한 종류의 진행성 고형암 환자들에게 LuLym-T세포 기술을 적용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제임스 박 지씨셀 대표는 “이번 협력은 혁신적인 세포치료제 시장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네트워크와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대현 기자 sdh3698@kukinews.com
신대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에 ‘페이커’ 끌어들이기?…김문수, 사진 무단 도용 논란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2030 세대와 e스포츠 상징인 ‘페이커’ 이상혁의 사진을 무단 사용했다. 이상혁의 소속 구단인 T1은 즉각 대응에 나섰다.김 후보는 지난 5일 자신의 공식 X(구 트위터)에 이상혁의 시그니처 세리머니인 ‘쉿’ 포즈를 따라 한 프로필 사진을 게시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이상혁이 같은 포즈를 취한 사진도 함께 올라와 동일한 구도를 연출했다.‘쉿’ 세리머니는 한국조폐공사의 ‘페이커 기념메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