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2일 (월)
정선군·한림대, 지역 우수 인재 양성 위해 '맞손'

정선군·한림대, 지역 우수 인재 양성 위해 '맞손'

교육발전특구 업무협약 체결…정선캠퍼스 개소

기사승인 2024-08-04 22:34:45
최승준 정선군수(우)와 최양희 한림대학교 총장(좌)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정선군)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군과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가 지난 2일 옛 정선군디지털교육체험장에서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림마이크로캠퍼스-정선을 개소했다고 4일 밝혔다.

한림대는 지난해 11월 교육부로부터 글로컬대학으로 최종 선정됐고 군은 지난달 30일 교육발전특구 2차 시범지역으로 최종 지정됐다. 

이에 따라 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산업의 기술 및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위기별 문제를 발굴해 현안을 해결하는 등 지역 자생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한림마이크로캠퍼스를 개소했다.

정선군은 한림M-Campus를 통해 AI시대 대비 창의 융합 미래인재 양성, 지역사회 돌봄사업, 산업고도화를 위한 기업지원과 상권활성화 등 지역 현안문제를 해결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최승준 군수, 최양희 한림대 총장을 비롯해 서건희 정선군청 시설국장, 김덕기 가족행복과장, 신성근 복지과장, 신원선 전략산업과장, 전성호 한림대 산학협력본부장, 최재영 산학기획전략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글로컬대학 한림대학교와의 상생발전을 위한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지역의 혁신과 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사업을 함께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재명 출정식 “진보·보수 아닌 대한민국만 있을 뿐”

21대 대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열린 선대위 출정식에서 방탄복을 입고 연단에 올랐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내란을 끝내고 대한민국을 정상으로 돌려놓겠다”라고 말하면서 “이번 대선은 민주당과 국민의힘의 대결이 아니라 내란으로 나라를 송두리째 무너뜨리고 헌정 질서와 민생을 파괴한 거대 기득권과의 일전”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 후보는 “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