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청 공무원노조, 초록우산 가족돌봄 청년 후원

원주시청 공무원노조, 초록우산 가족돌봄 청년 후원

기사승인 2024-08-15 10:13:25
강원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이하 원공노)은 최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가 주관하는 후원행사 참여한 대상자에게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제공)

강원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이하 원공노)은 최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강원지역본부가 주관하는 '가족돌봄청년 초록빛 여름나기 지원 사업'에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원공노는 2021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사회공헌 협약을 맺은 후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지역 어린이 보호에 힘써 왔으며, 특히 가족 돌봄으로 가장 역할도 해야하는 대상자의 심리적, 경제적 어려움을 응원하고자 이번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

문성호 사무국장은 “원공노는 2021년 민노총 탈퇴 이후 꾸준히 지역사회 공원 활동을 이어왔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수행하는 공무원노조로서 지역사회 힘든 이웃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고 밝혔다. 

초록우산 강원지역본부 정동환 본부장은 “가족돌봄을 하고 있는 아동 및 청년들은 기후변화에 취약해 각종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 특히 여름철과 겨울철에는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에서 가족 돌봄 청년의 여름나기 지원 사업에 앞장서 주어서 고맙다”고 전했다.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