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농협, 범국민 쌀 소비 확대 ‘바쁘다 바뻐’

충남세종농협, 범국민 쌀 소비 확대 ‘바쁘다 바뻐’

아침밥 먹기 챌린지서 시내버스 광고·이커머스 방송까지 다채 홍보

기사승인 2024-08-18 11:45:57
 ‘아침밥을 든든하게 밥심! 쌀심!’ 슬로건을 부착한 시내버스가 충남도청 소재지인 내포지역 주요노선을 누비며 범국민 쌀소비 촉진 참여를 홍보하고 있다. 충남세종농협

충남세종농협은 쌀 소비 급감으로 만성적 쌀 공급과잉 현상이 지속됨에 따라 범국민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벌여나가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농협은 지난 7월29일 쌀소비 촉진을 위한 아침밥 먹기 챌린지에 김태흠 충남도지사 참여를 시작으로 지방자치단체장과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계속해서 아침밥 먹기 챌린지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충남세종관내 143개 지역농축협에 대한 캠페인 참여를 유도해 임직원 교육이나 농축협 행사시 쌀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아침밥 먹기 캠페인 참여를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펼쳐가고 있다.  

여기에 휴가철을 맞아 충남도서관, 직거래 장터, KTX 역사 등에서 아침밥 먹기 동참을 호소하는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시켜 오고 있다. 

또한 농협충남세종본부에 ‘아침을 든든하게! 후식은 공기밥!’을 내용으로하는 대형 현수막을 내걸고 대국민 홍보에 나서는 한편 홍성군 내포지역을 운행하는 시내버스에도 아침밥 먹기 동참을 주제로 한 버스광고를 지난 14일부터 시작했다.

지난 16일에는 논산시농협과 공동으로 논산시 육군병장 삼광쌀을 판매채널 '팔아유 사가유' 네이버 쇼핑에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특별판매를 진행하면서 논산시에서 생산된 삼광쌀 4kg을 22% 할인된 가격인 18,180원에 판매했으며 택배비까지 지원해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논산시 육군병장 삼광쌀 라이브커머스에서 백남성 농협충남세종본부장이 특별게스트로 출연해 쌀소비 촉진을 위한 범국민적 동참을 호소하고 있다. 

충남관내 시군지부에서도 지역 오피니언들의 아침밥 먹기 챌린지 참여가 이어졌고 쌀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자체 행사가 계속되고 있다. 

8월말 농협충남세종본부는 개학을 앞두고 있는 10여개 충남지역 대학교와 천원의 아침밥상을 캠페인 추진을 위한 MOU 체결을 앞두고 있으며 개학과 동시에 등교하는 대학생들에게 든든한 아침밥을 제공할 계획이다. 

백남성 본부장은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고 국민의 식량창고를 지켜내기 위해서는 쌀 소비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농협은 범국민이 참여하는 쌀 소비 촉진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추진해 대한민국의 쌀 산업을 반드시 지켜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