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상트 르꼬끄, ‘르꼬끄X비뮈에트’ 컬렉션 출시 外 다이소·LF·모나미 [유통단신]

데상트 르꼬끄, ‘르꼬끄X비뮈에트’ 컬렉션 출시 外 다이소·LF·모나미 [유통단신]

데상트 르꼬끄, ‘르꼬끄X비뮈에트’ 컬렉션 출시 
다이소, ‘극장판 엉덩이 탐정’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 진행
LF 티톤브로스, 롯데白 잠실점 단독 매장 오픈
모나미, 마카 신제품 2종 출시

기사승인 2024-09-19 14:35:04

데상트코리아

데상트 르꼬끄, ‘르꼬끄X비뮈에트’ 컬렉션 출시 


데상트코리아가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이하 르꼬끄)가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비뮈에트(BMUET(TE))와 협업한 ‘르꼬끄X비뮈에트’ 컬렉션을 출시한다. 

‘비뮈에트’는 여성미를 새로운 관점으로 재해석한 로맨틱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리본, 프릴 등 섬세한 장식과 볼륨 있는 실루엣이 브랜드의 상징이다.

이번 협업은 스포츠 브랜드와 정통 디자이너 브랜드 간 협업을 통해 새로운 감도의 패션을 추구하는 최근 트렌드와도 맞물린다. 

‘르꼬끄X비뮈에트’의 만남은 스포티 감성의 르꼬끄와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비뮈에트의 신선한 조합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상반된 분위기를 가진 두 브랜드가 만나 의외의 조화를 이루며 색다른 감각의 컬렉션이 완성됐다. 숏 다운 자켓, 베스트, 탑, 트랙 팬츠, 후드 티셔츠 등 평소 비뮈에트에서 보기 힘든 스포티한 아이템도 특징이다. 컬렉션은 의류를 비롯해 가방, 볼캡, 레그워머와 신발 등 총 15가지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르꼬끄X비뮈에트’ 컬렉션은 아이코닉한 장식, 과감한 컬러, 심볼 등을 활용한 협업 포인트를 디자인 곳곳에 녹이며 각 브랜드의 정체성을 살렸다. 르꼬끄의 스포티즘은 기능성 소재를 적용하여 활동성, 실용성을 극대화했고, 비뮈에트 특유의 감성을 기본으로 리본, 프릴 등을 더해 독창적 디자인을 완성했다. 또한 가을·겨울 시즌 특성에 맞춰 입체감을 살린 패디드(padded) 패턴을 접목했다.

협업 컬렉션의 주요 제품으로 숏 다운 자켓, 패딩 레이어드 탑, 패딩 스커트 등이 있다. 

‘숏 다운 자켓’은 비뮈에트의 상징인 리본으로 포인트를 준, 볼륨감 있는 숏 기장의 덕 다운 자켓이다. 벨벳 느낌 원단을 사용해 깊은 컬러감을 자아내며 시각, 촉감적으로 따뜻하고 부드럽다. 윤리적 다운 인증을 받은 RDS 인증 충전재를 사용했고, 솜털과 깃털 비중이 80:20으로 가볍고 보온성이 뛰어나다. 또한 라미네이션 기법을 적용하여 가벼운 눈, 비에도 생활 방수 및 발수, 그리고 다운 털 빠짐을 막는다. 목을 충분히 감싸는 후드 가장자리에 프릴로 개성을 더했고, 전면에 적용한 4개의 스트링은 풀거나 리본으로 묶는 등 취향껏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패딩 레이어드 탑’과 ‘패딩 스커트’는 비뮈에트 고유의 풍성한 실루엣이 특징으로 탑과 스커트를 함께 입거나, 각기 다른 옷과 손 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다목적 아이템이다. 브라이트 원사를 사용해 은은한 광택이 도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르꼬끄X 비뮈에트’ 협업 컬렉션은 19일부터 르꼬끄 공식 온라인몰, 무신사, 29cm에서 선 출시하고, 오는 10월 3일부터 백화점, 대리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다.

다이소

다이소, ‘극장판 엉덩이 탐정’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에서 ‘극장판 엉덩이 탐정: 안녕, 나의 영원한 친구’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이소몰에서 사전 응모 후, 9월 22일에 상품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9월 12일부터 22일까지 11일간 다이소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를 할 수 있고, 당첨자에게는 1인당 2매의 예매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이소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몰을 찾으시는 고객님들께 보다 실용적인 쇼핑 경험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쇼핑의 재미를 더해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LF

LF 티톤브로스, 롯데白 잠실점 단독 매장 오픈

아웃도어 브랜드에도 ‘조용한 럭셔리’가 뜰 전망이다.

생활문화기업 LF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TetonBros)’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국내 첫 오프라인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처음 만나는 티톤브로스의 첫 단독 매장은 롯데백화점 잠실점 6층에 만들어졌다. ‘콰이어트 아웃도어’ 트렌드에 완벽히 부합하는 티톤브로스의 브랜드 컨셉을 살려 심플한 블랙 컬러를 중점적으로 군더더기 없이 모던하고 절제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모든 디자인이 기능을 가진다’라는 브랜드의 철학을 나타내듯 불필요하고 과한 디테일 없는 심플한 매장 분위기를 강조했다.

티톤브로스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브랜드 정체성을 집약한 첫 번째 매장을 오픈해 새로운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를 찾아나선 2040세대 등산 및 트래킹 애호가들과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모든 디자인이 기능을 가진다’는 티톤브로스의 브랜드 철학은, 최근 떠오르고 있는 ‘콰이어트 아웃도어(quiet outdoor)’ 트렌드와도 직결된다. 이는 곧 아웃도어 패션의 기본인 하이테크 기능성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하되 ‘조용한 럭셔리’의 섬세한 품질, 고급 소재, 절제된 디자인을 결합한 스타일이다.

LF 티톤브로스 관계자는 “티톤브로스는 국내 프리미엄 아웃도어 시장 성장에 따라 그동안 LF몰 중심의 온라인 채널, LF 라움 편집샵, 국내 주요 캠핑 편집샵 등의 엄선된 채널을 통해 브랜드의 진성 고객을 늘려 왔다”며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의 기능성과 품질을 알아보는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브랜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도약을 위해 시그니처 매장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이번 첫 매장 오픈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다양한 고객층에 유동인구가 밀집된 상권으로, 아웃도어를 즐기는 젊은 M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들이 다수 포진돼 있는 쇼핑 랜드마크다.

티톤브로스는 이번 잠실점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확대하며 브랜드의 충성도 높은 진성 고객들을 더욱 탄탄히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FW 시즌에는 완벽한 방수와 통기성을 자랑하는 티톤브로스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츠루기’ 재킷을 포함해 친환경 구스다운 ‘얼라이브 다운’ 점퍼, 하이테크 플리스 소재를 활용한 ‘옥타’ 시리즈, 레어어링 맨 마지막에 입는 후디 자켓인 ‘오버 후디’ 등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또한 18L, 25L, 35L 용량의 백팩 시리즈도 출시했다.

특히 ‘얼라이브 다운’은 해발 6,000m의 미국 데날리(Denali) 등반을 위해 개발된 다운으로 극한의 추위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친환경 얼라이드 사의 프리미엄 구스 다운 및 12D 리사이클 립스탑 나일론을 사용해 뛰어난 내구 발수성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원료 추적 가능 시스템을 구축해 다운 취득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환경 보호 및 동물 복지에도 앞장 서고 있는 티톤브로스의 이번 FW 컬렉션 대표 제품이다.

또한 ‘오버 후디’는 레이어링 맨 마지막 위에 입는 다운 점퍼로, 추위 뿐만 아니라 강설의 거친 환경에서도 신체 온도를 보호할 수 있는 하이엔드 다운 점퍼다.

티톤브로스는 아웃도어 스포츠 천국으로 불리는 미국 와이오밍주의 잭슨홀에서 20년 동안 스키, 등산, 캠핑, 래프팅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해온 일본인 ‘노리 스즈키(Nori Suzuki)’가 2008년 만든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다. 지구의 가장 아름다운 7가지 장소 중 하나인 ‘Grand Teton’에서 모티브를 딴 ‘티톤(Teton)’에, 함께하는 모험가, 동료들을 의미하는 ‘Bro’를 합쳐 자연과 함께 걸어가고 미래를 함께 창조하는 동료의 정신을 담아 ‘티톤브로스’가 탄생했다.  

모나미

모나미, 마카 신제품 2종 출시

문구기업 모나미는 목공 및 건설 등 산업 현장에서 사용 가능한 전문 마카 신제품 ‘프로캡 드라이 펜슬 마카’와 ‘프로캡 드라이 펜슬 리드’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프로캡은 유리, 스테인리스, 목재, 타일 등 다양한 표면에 사용 가능해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모나미의 산업 현장 특화형 제품군이다. 모나미는 기업의 기술력을 살려 단순 필기구 외에도 키친, 리빙, 데코 등 다양한 활용도의 마카 제품을 지속 출시해 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캡 드라이 펜슬 마카는 샤프펜슬 노크 타입으로, 2.8mm 지름의 흑연심을 적용해 나무 또는 타일 재단 작업 시 정교한 작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퀴버캡 디자인을 적용해 한 손으로도 캡에서 마카를 빼고 넣는 등 쉽게 핸들링할 수 있으며, 부착된 클립으로 툴벨트나 포켓에 고정할 수 있다. 퀴버캡 상단부에는 샤프너를 장착하여 필요에 따라 리필심을 깎아 사용 가능하며, 하단부에는 육각 비트 모양을 적용해 드라이버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실용도가 더욱 높다.
 
프로캡 드라이 펜슬 리드(리필심)는 블랙 컬러의 흑연 2B심과 크레용 타입의 레드, 옐로우 총 3개 컬러로 구성했다. 마킹 표면이나 어둡기에 따라 제품 타입과 컬러를 선택할 수 있어 현장 상황에 맞춰 적합한 심으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모나미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산업 현장에서의 업무 효율성을 보다 높여줄 수 있는 아이템”이라며 “앞으로도 60년 이상 축적된 자사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더 많은 소비자 접점을 만들고 실생활과 산업 현장에서 유용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심하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