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보통합 시범학교 협력체 조직 본격 지원 [충남에듀있슈] 

유보통합 시범학교 협력체 조직 본격 지원 [충남에듀있슈] 

‘기초학력 운영 점검’ 충남온학력 컨설턴트 연수 

기사승인 2024-10-07 15:41:00
충남교육청, 전문가 컨설팅단·관리자 협의체·학습공동체 구성  

충남교육청은 7일 충남교육과정평가정보원에서 영유아학교 시범학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범사업의 기관별 역할과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충남교육청은 2024년 유보통합 시범사업인 (가칭)영유아학교 시범기관으로 선정된 6개 시범학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협력체를 조직하고 본격적인 현장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교육청은 7일 충남교육과정평가정보원에서 영유아학교 시범학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범사업의 기관별 역할과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범학교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지원 컨설팅단 △관리자 협의체 △교사학습공동체 등을 조직해 질 높은 영유아 교육과 보육을 제공하는 데 뜻을 모았다. 

시범학교 컨설팅단은 관련 전문가 6명으로 구성하여 유아‧놀이 중심의 누리과정 운영, 이음교육, 특수학급 운영과 통합교육, 교사의 연구‧연수 및 학습공동체 운영 등의 분야에 대한 시범학교 운영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관리자 협의체는 시범사업의 4대 핵심과제인 충분한 이용시간 및 일수 보장 과 교사 대 영유아수 비율 개선, 수요 맞춤 교육‧보육 프로그램 강화, 교사의 전문성 및 역량 강화에 집중해 운영관리 체계를 보완하고 개선할 예정이다.  

시범학교 교사학습공동체는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과 교육실행력 강화를 위해 꾸준한 지원을 이어간다.
 

‘기초학력 운영 점검’ 충남온학력 컨설턴트 연수 

충남교육청은 7일 예산에서 도내 14개 시군 컨설팅단과 장학(연구)사들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충남온학력 컨설턴트 연수'를 개최했다. 

충남교육청은 7일 예산에서 도내 14개 시군 컨설팅단과 장학(연구)사 8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충남온학력 컨설턴트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2024학년도 충남온학력 계획이 학교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충남온학력 세부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각 학교의 상황에 맞춘 맞춤형 운영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는 △충남온학력 컨설팅 방향 안내 △충남온학력 성과 지표 이해 △지역별 컨설팅 운영 협의 등으로 구성됐다. 

충남교육청은 이미 2024학년도 상반기에 두드림학교 중심의 기초학력 컨설팅을 지역 교육지원청별로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의 기초학력 사업 운영 현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2024학년도 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2025년도 기초학력 운영 계획을 체계적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감 동정] 

김지철 충남교육감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8일 오전 9시 제주에서 열리는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참석한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