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8일 (일)
서울시, 1인가구·신혼부부·어르신주택 위한 新 임대주택 사업 설명회

서울시, 1인가구·신혼부부·어르신주택 위한 新 임대주택 사업 설명회

기사승인 2024-10-16 10:09:11
서울시
임지혜 기자
jihye@kukinews.com

저출생·고령화로 인해 가족 유형이 다각화되는 가운데 서울시가 1인 가구·신혼부부·어르신 주택 등 미래 세대 주거 안정을 위한 새로운 임대주택 사업유형을 설명하는 자리를 갖는다.

시는 오는 17일 오후 2시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후생동 4층 강당에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자치구 공무원 및 사업시행자, 수택사업 관련 협회 관계자 등 공공 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1인 가구 중심 서울형 공유주택’ ‘신혼부부 안심주택’ ‘어르신 안심주택’ 등 사업계획 수립 시 적용 기준 및 공공 지원 등을 설명하고, 그동안 시가 추진한 ‘청년 안심주택’ 성과도 공유할 예정이다.

시는 사업설명 이후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당일 현장 참석자들의 의견을 경청, 공공 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 활성화를 위한 밑거름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한병용 서울시 주택실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입주자 맞춤형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을 종합적으로 소개해 사업별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의 주거 사다리 역할을 하는 다양한 형태의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이 활성화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지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 MBK회장 귀국길 휴대폰 압수

홈플러스가 신용등급 하락을 예상하고도 대규모 단기 채권을 발행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을 압수수색해 휴대전화 등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18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부장 이승학)은 전날 오후 영국 런던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한 김 회장에 대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 이 과정에서 김 회장의 휴대전화 등 수사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지난 28일 특정경제범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