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 주최하는 ‘2024 미디어 뉴테크 대전’이 다음달 1~2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를 중심으로 한 동대구벤처밸리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대구 뉴테크 융합지원 창작플랫폼 구축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뉴테크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는 자리다.
행사는 경진대회, 세미나, 투자상담회, 전시부스,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경진대회는 스타트업, 대학생,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 아이디어, 뉴테크 융합 프로젝트, AI 모션 드로잉 등 4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뉴테크 세미나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DGIST 정지훈 교수의 ‘AI, 블록체인, 빅데이터가 바꾸는 뉴테크 미래’ 주제 기조강연이 개막식에서 펼쳐진다.
전시부스에서는 25개팀이 AI 모션 드로잉, 증강현실, 블록체인 기부플랫폼 등 프로젝트 성과를 선보인다. 또한 JOB스퀘어를 통해 지역 청년 취업을 지원한다.
체험행사는 가상현실, 혼합현실, 모션캡처 체험과 함께 야외에서 AR디스플레이, 미디어타워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최운백 대구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이번 행사가 우수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지역산업 활성화의 기회가 되고, 시민들에게 새로운 기술 체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