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절' 앞둔 관세청고객지원센터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절' 앞둔 관세청고객지원센터

이명구 관세청 차장 격려 방문
증원, 시설확충 등 서비스 개선방안 논의

기사승인 2024-11-05 17:13:33
5일 정부과천청사 관세청고객지원센터를 방문해 직원과 민간상담원들을 격려하는 이명구 관세청 차장. 관세청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명구 관세청 차장은 5일 정부과천청사 관세청고객지원센터를 방문해 근무현장을 살펴보고 직원 및 민간상담원들과 현장간담회를 가졌다.

이곳은 수출입통관, 해외직구 등 관세행정업무 관련 대국민 상담업무를 전담하는 기구로, 민간상담원 20명이 근무 중이다.

이날 간담회는 도래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와 중국 광군제 등 대규모 할인 집중시기를 맞아 폭증하는 해외직구 문의에 대응하는 직원과 상담원을 격려하고, 인력부족 해소와 상담 서비스 고도화 등의 현장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차장은 “지난해 이뤄진 전화상담이 21만 건에 이르지만 민간상담원은 10년간 인원변동 없이 운영 중으로 증원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폭증하는 상담수요에 맞춰 장비와 시스템도 갖추는 등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무적함대’ 젠지, 16연승 질주…MSI 1시드 결정전 직행

‘무적함대’ 젠지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개막 16연승을 질주했다.젠지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16연승을 달린 젠지는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1시드 결정전 직행을 확정했다. 반면 DRX는 이날 패배로 ‘로드 투 MSI’ 진출에 실패하며 3~5라운드를 라이즈 그룹에서 치르게 됐다.젠지가 1세트 초반부터 DRX를 압박했다.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