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공식 농특산물 쇼핑몰 '진주드림&진주시장스토어'는 약 1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지역 농가의 판로 확대와 농특산물 소비 촉진에 기여하고 있어 쇼핑몰 고객에 감사의 마음을 담은 특별 할인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진행하며, 국제 농식품 박람회에서 선보이는 농특산물도 포함돼 신선한 농산물, 축산물, 가공식품 등 쇼핑몰에서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리뷰왕을 5명 추첨해 1만원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3000원 할인 쿠폰 혜택을, VIP 회원들에게는 추가 적립 포인트도 제공할 예정이며 전 품목 무료 배송 혜택까지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할인 이벤트는 그동안 쇼핑몰에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고객 감사 기획 행사로, 이벤트 기간에 쇼핑몰을 이용해 진주 농특산물 우수성을 직접 경험하고 다양한 혜택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주시 시설관리공단, 신규직원 공개경쟁채용 평균경쟁률 20대 1
경남 진주시 시설관리공단은 지난 4일 제2회 신규직원 채용을 위한 응시원서 접수 결과, 선발 인원 총 8명에 166명이 응시해 평균 20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모집 부문별로는 일반직 신규에 119명(3명 모집), 일반직 경력에 5명(1명 모집), 공무직 신규에 40명(2명 모집), 공무직 경력에 2명(2명 모집)이 지원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일반직 신규 행정(일반사무) 분야는 1명 모집에 94명이 신청해 94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공단은 오는 6일 서류심사 합격자 발표에 이어 필기시험, 온라인 인성검사, 면접시험을 거쳐 12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필기 및 면접 시험장소는 공단 홈페이지와 채용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상섭 이사장은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절차를 통해 남은 과정도 철저히 준비해 역량있는 우수한 인재가 채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개채용 원서 접수는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5일간 채용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