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악자전거대회·건강한마당…경산서 가을 행사 이어져

산악자전거대회·건강한마당…경산서 가을 행사 이어져

기사승인 2024-11-07 15:19:56
7일 오후 경산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4 건강한마당’ 행사 모습. 경산시청 제공 
경북 경산에서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이어진다. 

경산시는 오는 9일 남산면 일대에서 ‘제6회 경산시장배 전국 산악자전거 대회’를 연다. 

경산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자전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약 800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23㎞ 코스를 달리며 기량을 겨룬다.

대회는 험난한 지형을 오르내리며 속도와 기술을 겨루는 크로스컨트리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구한의대 오성캠퍼스 정문에서 시작해 상대온천과 삼성사, 대왕산, 안심리, 연하리, 반곡리를 지나 출발점으로 돌아오는 순환 코스이다.

7일 오후 경산실내체육관에서는 500여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2024 건강한마당’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건강 실천 같이! 커진 행복 가치!’라는 주제로, 건강이 우선되는 행복한 삶의 가치를 전하고 경산시가 진행한 ‘건강한 생활터 만들기’ 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트로트 공연, 사업 성과 동영상 상영, 건강마을 10개 팀의 건강 프로그램 발표, 운동 지도자의 특별 공연, 치매안심센터의 손 체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또한 부대 행사로 대한적십자사 경북도지사 등 5개 기관이 심폐소생술, 금연·절주, 정신건강 관리 등 건강 관련 체험 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에게 유익한 건강 정보를 제공했다.

앞서 6일 삼성현역사문화공원 대강당에서는 임산부와 가족, 일반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도 의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가정 만들기 토크콘서트’를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 전문가들이 ‘행복한 임신과 출산, 난임 극복의 길, 현명한 육아’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