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가는 가을 '故 박건호 음악제'…트로트 스타 총출동

깊어가는 가을 '故 박건호 음악제'…트로트 스타 총출동

29일 원주치악체육관서 제1회 故 박건호 음악회 개최
설운도, 전영록, 송가인, 김수희 등 초호화 라인업 확정

기사승인 2024-11-10 11:47:04
제1회 박건호 음악회 포스터
한국 가요계의 전설적인 작사가 고(故) 박건호를 기리기 위한 '제1회 박건호 음악회'가 29일 강원 원주시 치악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음악회에는 설운도, 전영록, 송가인, 안성훈, 김수희, 심신, 남궁옥분, 임수정, 나태주, 정다경, 복지은 등 국내 최고의 가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만큼 다채로운 볼거리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건호는 한국 가요계에 수많은 명곡을 남긴 작사가로, 남진, 나훈아, 조용필 등 국내 최고의 가수들과 협력하며 한국 대중음악의 황금기를 이끌었다. 

그가 작사한 노래는 세대를 넘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감성적이면서도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그의 가사는 수많은 가수들의 목소리를 통해 불멸의 명곡으로 남았다.

조용필 '단발머리' '모나리자', 이용 '잊혀진 계절', 박인희 '모닥불', 김종찬 '당신도 울고 있네요', 나미 '빙글빙글', 정수라 '아, 대한민국' '환희', 민해경 '그대 모습은 장미, 소방차 '그녀에게 전해주오', 최혜영 '그것은 인생' 등이 있다.

한편, 이번 음악회는 고인의 고향인 원주에 설립된 사단법인 박건호 기념사업회(이사장 김종태)가 원주시의 후원을 받아 국민 가요계의 불멸의 인물로 평가받는 박건호의 업적을 기념하고자 기획됐다.

기념사업회는 이번 음악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고인의 업적을 기리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