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8일 (화)
전북교육청, 고교 1·2학년 학생 맞춤형 수학 학습 전략 제시

전북교육청, 고교 1·2학년 학생 맞춤형 수학 학습 전략 제시

오는 23일 전북교육청-EBS 주관 학습전략 설명회

기사승인 2024-11-21 11:06:03 업데이트 2024-11-21 11:07:57
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EBS와 공동 주관으로 ‘2025학년도 학습 전략 설명회’를 연다. 

전북교육청은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도교육청 창조나래 3층 시청각실에서 도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위해 학년별 수학 학습전략과 수시와 정시 입시 지원 전략에 초점을 맞춘 설명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EBS 대표 강사들이 직접 참여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먼저 오후 2시에는 EBS 수학 영역 대표강사인 심주석 인천 하늘고등학교 교사가 ‘학년별 수학 과목 학습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저서로는 ‘주석 쌤의 수학광(狂)!’, ‘주석쌤의 개념 狂(광) 수학Ⅰ’, ‘2024 수능개념’, ‘2024 수능특강’ 등이 있다.

이어 오후 3시부터는 EBS 입시대표 강사인 한양대 사대부고 윤윤구 교사가 ‘수시와 정시 입시 지원 전략’에 대해 강의한다. 대표 저서로는 ‘입시 컨설팅 솔루션 전형별 전략 특강’, ‘입시 Q&A 100’, ‘REAL 면접’, ‘EBS 월간입시’ 등이 있다.

입시설명회 참여는 전북 진로진학 누리집(https://www.jbe.go.kr/jinro)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현장 접수도 가능하나 현장 접수는 설명회 당일 적정 인원을 초과할 경우는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유효선 전북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변화하는 대입제도를 이해하고 고교 1, 2 학생들이 명확한 목표와 전략을 가지고 대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국힘, 한덕수‧이정현 호남 출신 대선 후보 필요성 대두…“다양성 보여줄 수 있어”

국민의힘 내에서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과 이정현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대표 등 호남 출신 대선 후보가 나와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당내에선 국민의힘의 다양성을 위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9일 정치권에 따르면 국민의힘 일각에선 호남 출신 대선 후보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다만 한 대행 같은 경우 지속적으로 대선 출마론이 제기됐지만 가능성 자체를 아예 일축하는 상황이다.실제로 8일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정부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