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크리스마스문화축제' 7일 김해시민의종광장에서 개최

 '세계크리스마스문화축제' 7일 김해시민의종광장에서 개최

기사승인 2024-12-07 05:21:20 업데이트 2024-12-07 05:23:25
'제11회 세계크리스마스문화축제' 점등식이 7일 오후 5시 김해시 대성동 시민의종광장에서 개최한다. 개막식을 겸한 점등식은 성탄절까지 이어진다.

행사는 (사)김해시기독교연합회가 주관하고 경남도와 김해시가 후원했다.


다문화도시 김해시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국가의 문화를 함께 즐기며 화합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행사에는 우즈벡과 러시아, 중국 등 다양한 국가의 합창단 공연과 팝페라, 테너, 소프라노 독창 등 수준 높은 공연이 이어진다. 화려한 성탄 트리 점등식은 축제의 백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축제를 계기로 다문화도시 김해시의 위상을 높이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한 단계 향상시켜나갈 방침이다.


◆김해 대표 농특산물 부산시민 입맛 사로잡나

'김해로컬페스타'가 지난 6일부터 오는 12일까지 부산 롯데백화점 광복점 식품관 특설매장에서 개최하고 있다. 이 로컬페스타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추진했다.

'김해로컬페스타'는 김해시를 대표하는 농특산물과 우수 공산품을 부산시민에게 선보여 김해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다.


행사에는 '가야전통주'와 '오리목살구이' '진례도자기' 등 김해를 대표하는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 30여 품목이 선보였다. 

진흥원은 이번 행사는 불황기에 소상공인들과 함께 김해 특산물의 맛과 우수성을 널리 알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흥원은 앞으로도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와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나간다.

진흥원은 김해시 통합쇼핑몰 김해온몰 운영과 진영단감맥주 개발, 온 오프라인 판로확장 지원사업 등으로 로컬푸드 산업을 육성해나가고 있다.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