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아중호수 순환 산책로 완성…이달 중 전면 개통

전주시, 아중호수 순환 산책로 완성…이달 중 전면 개통

최종 350m 구간 친환경 목재데크 산책로 연결, 경관조명 설치

기사승인 2024-12-17 14:22:13 업데이트 2024-12-17 14:23:40
전주 아중호수 수변산책로

전북 전주의 대표적인 친수공간인 아중호수에 순환형 수변산책로가 전체적으로 이어졌다. 

전주시는 올해 아중호수 북쪽 구간에 총사업비 약 11억원을 투입해 수변탐방로를 신설, 아중호수 전체 구간을 산책할 수 있는 순환형 수변 산책로가 완성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구간은 이달 중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면 개통할 예정이다.

아중호수는 지난 2009년부터 2021년까지 지상 순환산책로를 포함해 총 2.6km 구간의 탐방로가 연차적으로 조성되면서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고 있다. 

이번에 완공된 구간은 순환 탐방로 전체를 연결하는 마지막 350m 구간으로, 친환경 목재데크로 설치해 산책로가 순환될 수 있도록 조성하고 아중호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데크와 야간 경관조명도 설치했다.

아중호수 수변산책로 전체 완공으로 방문객들도 과거 수변에서 지상으로 되돌아가는 불편을 덜게 됐다. 

또한 시는 사업 초기 공사추진 구간인 아중호수 초입부터 1호 광장의 경우 협소한 데크 폭을 확장(2→3m)하고, 신규로 조성될 예정인 아중호수 도서관과도 연결되는 산책로를 추가 조성하기 위한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설계가 완료되면 공사에 착수해 내년 말까지 수변산책로 확장공사를 완료한다는 구상이다.

김문기 전주시 광역도시기반조성실장은 “아중호수 수변을 잇는 순환 탐방로 추가 조성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이 더 많이 찾아 걷고 싶은 산책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