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직원 건강 챙긴다…대웅제약, ‘디지털 의료기기’ 활용 건강검진 진행

AI로 직원 건강 챙긴다…대웅제약, ‘디지털 의료기기’ 활용 건강검진 진행

기사승인 2025-01-08 13:22:41
대웅제약 임직원(왼쪽)이 AI 실명질환 진단 보조 솔루션인 위스키(WISKY)와 안저카메라 옵티나 제네시스(OPTiNA Genesis)를 이용해 3대 실명질환 검사를 받은 후 판독 결과를 확인하고 있다. 대웅제약 

대웅제약이 새해를 맞아 자사의 디지털 의료기기를 활용한 사내 건강검진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대웅제약 본사 40대 이상 임직원과 사내 미화 담당 및 식당가 직원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검진에는 여러 디지털 의료기기가 활용됐다. 각 기기를 통해 안저질환, 혈당 이상, 근감소증 등 주요 건강 문제에 대해 안내하고, 개인별 예방·관리 상담이 이뤄졌다.
 
검진에는 △3대 실명질환인 당뇨성 망막병증·황반변성·녹내장을 한 번에 진단하는 인공지능(AI) 실명질환 진단 보조 솔루션 ‘위스키’(WISKY) △망막·맥락막·시신경 등 안구 내부 구조를 촬영해 안과질환 진단 및 관리가 가능한 안저카메라 ‘옵티나 제네시스’(OPTiNA Genesis)가 사용됐다.
 
또 40대 이상에서 많이 발생하는 근감소증을 검진하기 위해 △신경근육계 생체 신호를 분석하는 디지털바이오마커(MFI) 기술을 바탕으로 한 AI 근감소증 진단기기 △채혈 없이 센서를 팔에 부착해 간단히 혈당을 측정할 수 있는 연속혈당측정기 등도 이용됐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대웅제약의 의료기기를 활용해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데이터를 기반에 둔 질환 예측, 예방, 진단, 치료, 사후 관리를 아우르는 포괄적 헬스케어 생태계를 구축해 신성장 동력을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은빈 기자
eunbeen1123@kukinews.com
김은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