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34기 공채 개그맨 모집…“오는 24일까지 서류 접수”

KBS 34기 공채 개그맨 모집…“오는 24일까지 서류 접수”

기사승인 2025-01-14 11:28:15
KBS가 34기 공채 개그맨을 모집한다. KBS 제공

KBS가 34기 공채 개그맨을 모집한다.

KBS ‘개그콘서트’ 측은 14일 “오는 24일까지 ‘개그콘서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KBS 34기 공채 개그맨 시험 서류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나이, 성별, 신장 등 조건과 상관없이 개그를 향한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공채 시험에 지원할 수 있다. 다만 노래, 춤, 성대모사 등 한 가지 이상의 재능과 끼를 보유한 지원자를 기다린다는 전언이다.

KBS는 유일하게 공개 코미디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개그콘서트’를 방송하고 있다. ‘개그콘서트’는 1999년 처음 방송돼 26년 동안 레전드 코너와 개그맨들을 배출해 온 대한민국 코미디의 상징이다. 34기 공채 개그맨으로 선발되는 지원자는 ‘개그콘서트’ 무대에 설 기회를 얻는다.

앞서 33기 공채 개그맨은 2023년 ‘개그콘서트’ 부활과 함께 선발됐다. ‘아는 노래’, ‘나숙이’의 나현영, ‘이토록 친절한 연애’ 서아름‧이수경‧최기문, ‘알지 맞지’ 채효령‧김시우‧남현승, ‘심곡 파출소’ 오정율‧장현욱, ‘참관수업’ 임선양‧임슬기, ‘혹시 몰라서’ 오민우, ‘스튜디오 도롱뇽’ 황은비 등이 현재 ‘개그콘서트’ 막내 기수로 활약하고 있다.

KBS 관계자는 “‘개그콘서트’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는 KBS 개그맨 출신들이 많다”며 “새로운 웃음을 만들어갈 열정과 재능을 가진 미래의 스타들을 기다리고 있겠다”고 전했다.

심언경 기자
notglasses@kukinews.com
심언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