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설 연휴기간 학교 등 195곳 주차장 무료개방

대전교육청, 설 연휴기간 학교 등 195곳 주차장 무료개방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설 명절 전 공사대금 164억 신속 집행

기사승인 2025-01-23 09:49:55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시교육청은 설 연휴 기간인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각급 학교와 교육청, 소속 기관 등 총 195곳의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기로 했다.  

시교육청은 각 학교와 기관의 상황에 따라 개방 시간 등 운영 현황이 달라 주차장 이용자는 공개된 일자별 주차장 개방 정보를 꼭 확인하여야 한다며 차량에 비상 연락처를 남기고 주차시간과 시설물 이용 수칙을 준수하여 안전사고 예방 등에 유의를 당부했다.

설 연휴에 주차장을 개방하는 학교와 기관 등의 개방 시간은 대전교육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전교육청, 설 명절 전 공사대금 164억 신속 집행

대전교육청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공사업체의 자금난 해소와 건설현장 근로자들의 임금체불 방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각종 164억원 규모의 공사대금을 신속하게 집행하기로 했다. 

본청과 동‧서부교육지원청은 부서 간 협의와 사업부서의 현장점검을 거쳐 기성 및 준공검사를 신속히 완료하고 대전진로융합교육원 신축공사 등 총164억원 규모의 시설공사비와 노무비 및 관급자재비 대금이 설 명절 이전 지급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시교육청은 공사업체에 선금·기성금 제도를 안내하고 준공검사 기한을 기존 14일에서 7일로 단축하였으며 공사대금은 청구 이후 3일 이내 지급하는 등 지방계약 집행 특례를 적극 활용하여 지역 공사 업체에게 대금을 신속하게 지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