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2일 (월)
SK바이오사이언스·사노피, RSV·A형간염 백신 공동판매

SK바이오사이언스·사노피, RSV·A형간염 백신 공동판매

기사승인 2025-01-23 15:21:19
사노피의 영유아 대상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예방 항체주사 ‘베이포투스’. SK바이오사이언스 제공
박선혜 기자
betough@kukinews.com

SK바이오사이언스와 사노피가 국내외 파트너십을 확장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사노피의 한국 법인과 영유아 대상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예방 항체주사 ‘베이포투스’, A형 간염 백신 ‘아박심’의 국내 공동 판매 및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계약 기간은 내년 말까지이며 양사 합의에 따라 연장될 수 있다.

베이포투스는 지난해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았다. 베이포투스는 생애 첫 RSV 감염 시기를 맞은 모든 영유아를 대상으로 접종이 가능해 기존 고위험군 영유아에 한정됐던 RSV 예방 의약품 시장에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A형 간염 백신 아박심은 세계보건기구(WHO)의 권장에 따라 제조된 백신으로, 높은 안전성과 효과를 바탕으로 전 세계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앞서 지난해 3월 SK바이오사이언스와 사노피는 소아용 DTaP 혼합백신 3종(테트락심, 펜탁심, 헥사심)과 12세 이상 청소년 및 성인용 Tdap 혼합백신 '아다셀 프리필드시린지', 수막구균백신 '메낙트라'의 유통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박희경 사노피 백신사업부 대표는 “RSV 항체주사 베이포투스를 비롯한 다양한 백신들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사노피와 다양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국내외 시장을 동반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박선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재명 출정식 “진보·보수 아닌 대한민국만 있을 뿐”

21대 대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열린 선대위 출정식에서 방탄복을 입고 연단에 올랐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내란을 끝내고 대한민국을 정상으로 돌려놓겠다”라고 말하면서 “이번 대선은 민주당과 국민의힘의 대결이 아니라 내란으로 나라를 송두리째 무너뜨리고 헌정 질서와 민생을 파괴한 거대 기득권과의 일전”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 후보는 “내란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