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IM ‘삼국블레이드 키우기’, 무협 웹툰 ‘고수’와 만났다

하이브IM ‘삼국블레이드 키우기’, 무협 웹툰 ‘고수’와 만났다

고수 캐릭터가 신규 전설 장수로 등장
출석 이벤트 통해 보상 선물
일반 전장 확장 및 신규 테마 추가

기사승인 2025-01-24 09:54:10
하이브IM이 신작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삼국블레이드 키우기’와 네이버 웹툰 ‘고수’ 컬래버레이션 한다고 밝혔다. 하이브IM 제공

하이브IM이 신작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삼국블레이드 키우기’와 네이버 웹툰 ‘고수’ 컬래버레이션 한다고 밝혔다.

고수는 무협 웹툰으로 박진감 넘치는 전투 액션과 수준 높은 작화, 방대하고 탄탄한 세계관이 특징이다.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억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삼국블레이드 키우기에서 고수 인기 캐릭터 강룡, 도겸, 소진홍, 진가령 등 총 4명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전설 등급 장수로 재탄생한 4명의 캐릭터는 원작 그대로의 무공을 바탕으로 한 고유의 공격 스킬과 액션을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최초로 전설 등급 코스튬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코스튬을 활용해 캐릭터 외형을 더욱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다. 이와 함께 원작 속 만두가게를 재현한 ‘도전자의 전장’이 추가됐다. 이용자는 소진홍과 치열하게 전투할 수 있다. 도전 난도에 따라 도겸, 소진홍, 진가령을 비롯한 다채로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오는 2월20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신규 전설 장수 4종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며 만두를 모아 특별한 보상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또 캐릭터 빠른 성장을 위한 각종 쿠폰과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한편 삼국블레이드 키우기는 일반 전장과 일일 전장의 최고 층 확장, 성장 콘텐츠 ‘황실 보물’ 등 콘텐츠 업데이트도 예고했다. 여기에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수성전 관련 서버 보상 수령 방식, 연습 모드 추가 등 편의성 개선에 집중할 것을 약속했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유채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