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0일 (화)
공영민 고흥군수, 공직자 대상 청렴마음 나눔 캠페인 펼쳐

공영민 고흥군수, 공직자 대상 청렴마음 나눔 캠페인 펼쳐

부패의 유혹을 떨치고 청렴에 다가서는 기회로

기사승인 2025-02-04 17:33:50
고흥군, 공직자 대상으로 청렴마음 나눔 캠페인(고흥군 제공)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3일 군청 우주홀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청렴마음 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공직자들의 청렴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추진됐으며, 청렴 홍보 물품과 따뜻한 차를 나누며 청렴한 공직 생활의 의지를 다졌다.

공영민 군수는 “지난 설 연휴 기간 중 단 한 건의 부패행위나 불미스러운 일이 없었던 것은 공직자 모두가 노력한 덕분”이라며, “말로만 외치는 청렴이 아니라, 스스로 마음 깊이 느끼고 실천하는 공직자가 되자”고 강조했다.

이어, “청탁의 유혹이나 비위와 같은 내적 갈등은 손을 씻듯이 깨끗하게 씻어 내버리자”며, “강력한 반부패 정책을 추진하는 만큼, 공직자 여러분도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고흥군은 ‘2월, 청렴과 사랑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하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연과 문화가 함께하는 청렴 윤리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청렴에 한 걸음 다가서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경찰, ‘4명 사상’ 차철남 구속영장 신청

경찰이 경기 시흥시에서 2명을 살해하고 2명을 다치게 한 뒤 도주했다가 체포된 차철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시흥경찰서는 20일 중국 국적 차철남(56)에 대해 살인, 살인미수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차철남은 지난 17일 오후 중국 동포인 50대 A씨 형제를 둔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차철남은 자신의 거주지에서 A씨를 살해한 뒤 A씨 형제의 거주지로 찾아가 동생 B씨를 살해했다.이후 지난 19일 자신이 평소 다니던 편의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