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2025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관광 분야 대상 

동해시, ‘2025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관광 분야 대상 

기사승인 2025-02-06 16:46:26
5일 서울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시상식에서 동해시 공무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해시)
강원 동해시는 지난 5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영등포구 의사당대로1)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시상식'에서 관광 분야 우수 홍보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2025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시상식은 한국미디어영상교육진흥원 주최 및 주관으로 종합대상과 7개 부문에서 우수지자체를 선발한다. 

시는 이번 시상식에서 2023년에 제작한 ‘동해시 관광비전(사계절 체류형)’ 영상으로 관광 분야 대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 상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관광 콘텐츠 발굴 및 홍보 역량을 종합 평가하는 상으로 대외적으로 동해시 관광 분야에 대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매우 크다.
 
이번 수상은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머무를 수 있는 체류형 관광 모델을 제시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영상에 담아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수상작인 동해시 관광비전 영상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누리 소통망 서비스 형태를 활용해 ‘동해스타그램’ 콘셉트를 담아냈다. 약 6분간 이어지는 영상은 동해시의 사계절 매력을 시각적으로 풍부하게 담아내며 대표 관광지, 축제 등을 소개한다. 

이선우 관광개발과장은 "이번 수상은 단순히 홍보 영상 제작을 넘어 동해시 관광 발전을 위해 노력한 성과가 대외적으로 인정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규 관광지 개발과 함께 동해시만의 이색적인 관광콘텐츠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