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고충민원 분야 1위

부산교육청,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고충민원 분야 1위

기사승인 2025-02-06 18:11:23
부산시광역시 교육청 전경. 부산시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최윤홍)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17개 시·도 교육청 중 고충민원 분야 1위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2023년 9월부터 2024년 8월까지 중앙행정기관과 전국 시·도 교육청과 광역·기초지자체 등 306개 행정기관의 민원행정 활동 성과와 민원처리 만족도에 대한 것으로 부산교육청은 종합평가 ‘나’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부산교육청은 시민의 권리 침해와 불편, 부담을 주는 사항에 관한 민원인 고충민원 분야에서 지난해에 비해 향상된 모습을 보여 이 부문 1위를 차지하였다.

뿐만 아니라, 민원 정보 사전 안내 「미리 알리도」 숏폼 제작‧활용과 「처음부터 끝까지 종합민원 올케어(All Care)」 민원 책임서비스, 「찾아가는 종합민원실」 운영 등 수요자 맞춤형 선제적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민원행정 관리 기반’ 분야에서 2년 연속 31점 만점을 획득했다. 

 부산교육청은 지난해 최우수 민원서비스 기관 선정에 이어 올해도 민원서비스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민원서비스 분야 우수기관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국민행복민원실’ 운영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시‧도교육청 중 유일하게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였으며, 2027년까지 국민행복민원실 인증 기관으로 자격이 유지된다.

최윤홍 부산광역시교육감 권한대행은 “이번 성과는 적극적인 고충민원 해결·예방에 힘쓰며 교육 수요자들과 소통해 온 우리 교육청의 노력이 결실을 본 것”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민원행정 및 제도를 개선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비롯한 부산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영인 기자
igor_seo@kukinews.com
서영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