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훈 경남교육감, 대전 초등학생 피살 사건 관련 학생 안전 관리 강화 긴급 지시 

박종훈 경남교육감, 대전 초등학생 피살 사건 관련 학생 안전 관리 강화 긴급 지시 

기사승인 2025-02-13 10:39:10 업데이트 2025-02-13 19:47:13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은 최근 발생한 대전 초등학생 피살 사건과 관련해 교육 현장에서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학생 안전 관리 강화를 위한 대책 수립과 긴급 점검을 지시했다.
 
경남교육청은 긴급 대책 회의를 열고 안전한 돌봄교실 운영과 학생 안전 강화를 위한 대책을 수립해 도내 전 교육지원청과 학교에 안내했다. 

교육지원청 교육장들이 학교를 직접 방문해 돌봄교실 입실에서부터 학생 귀가 시까지 모든 동선과 활동 공간 등에 대해 면밀하게 확인하고 교육 활동 및 시설 안전 등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경남교육청 관련 부서들은 협업으로 학생 안전에 대한 전면적인 점검에 들어가며 교육지원청에서는 늘봄학교 안전 관리에 대한 세부 계획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또 참여 학생에 대한 안전 관리 컨설팅을 통해 사각지대를 사전에 파악해 보완한다.

경남교육청은 모든 교직원이 이번 사고와 관련해 특별한 경각심을 가지고 학생 교육활동을 살펴달라고 당부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피해 학생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며 안타까운 이번 사고를 학생 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로 삼아 3월 개학 전에 종합적인 안전 점검을 마쳐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학교에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며 "학생 안전은 모든 것에 앞서는 교육의 가장 중요한 가치로 이를 지키기 위해 교직원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남교육청, 금고 지정 일반경쟁 공고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금고 약정 기한이 올해 말 끝나 12일 누리집에 ‘금고 지정 일반경쟁 공고’를 내고 차기 금고 지정을 위한 공개경쟁을 실시한다. 

이번 공고는 2026년 1월 1일부터 2029년 12월 31일까지 향후 4년간 교육금고 업무를 취급할 금융기관을 지정하기 위한 것이며 금고는 단일 금고로 지정한다.

경남교육청은 18일 금고 지정을 희망하는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열고 서류 열람 기간을 거쳐 오는 28일까지 제안서 신청을 받는다. 신청 자격은 지방회계법 제38조(금고의 설치)에 따른 금융기관이다. 

경남교육청은 공인회계사, 세무사, 변호사 등 외부 전문가 6명과 내부 위원 3명으로 ‘금고지정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제안서 평가 항목을 공정하게 심의·평가하여 최고 점수를 받은 금융기관을 금고로 지정한다.

제안서 평가 점수는 5개 항목(19개 세부 항목)에 걸쳐 총 100점이다. 평가 항목은 △금융기관의 대내외적 신용도 및 재무구조 안정성(27점) △교육청에 대한 대출 및 예금 금리(20점) △교육 수요자 및 교육기관의 이용 편의성(24점) △금고 업무 관리 능력(22점) △교육기관 기여 및 교육청과 협력 사업(7점) 등이다.

금융기관으로 지정되면 금고 약정 등의 과정을 거쳐 4년간 경남교육청 금고를 운영하며 교육비 특별 회계의 각종 세입금 수납과 보관, 세출금 지급, 여유 자금 예치 및 관리, 세입·세출 내역 전산 기록 유지, 교육 전자 금융(e-교육금고) 서비스 제공 및 유지 관리 등의 업무를 맡는다.



◆경남교육청, 공립 중등학교 교사 최종 합격자 412명 발표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1일 경남교육청 누리집에서 ‘2025학년도 경상남도 공립 중등교사 임용 후보자 선정 경쟁시험’ 최종 합격자 412명을 발표했다.

모집 분야별 합격자는 △국어 등 중등교사 24개 과목 325명(장애 1명 포함) △특수(중등)교사 25명(장애 3명 포함) △보건교사 25명 △사서교사 4명 △전문상담교사 11명 △영양교사 22명이다. 이들은 제1차 시험(교육학 및 전공 시험)과 제2차 시험(수업 실연, 심층 면접 등)을 거쳐 최종 선발됐다. 

최종 합격자 412명 중 남성 합격자는 164명(39.8%)으로 지난해(32%)와 비교해 7.8%p 증가했다. 

최종 합격 여부는 온라인 교직원 채용 시스템에서 응시자 본인이 확인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13일~17일 도교육청 누리집에 공지된 구비 서류를 갖춰 경남교육청에 신규 임용 후보자 등록을 마쳐야 한다.

최종 합격자는 교육 현장의 적응을 위해 경상남도교육청 교육연수원에서 직무 연수를 이수한 뒤 교원 수급 계획에 따라 신규 교사로 임용될 예정이다.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