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개인정원 가꾸면 상하수도요금 감면

신안군, 개인정원 가꾸면 상하수도요금 감면

기사승인 2025-02-13 11:02:34
신안군은 개인정원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정원주들에게 개인정원 명패를 제작해 배부했다. /신안군
전남 신안군은 주민이 참여하는 생활 속 녹색공간 조성을 위해 개인정원을 가꾸는 주민들에게 상하수도 요금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33㎡(10평) 이상 정원을 가꾸는 가구는 월 상하수도요금의 20%, 66㎡(20평) 이상은 30%의 요금을 감면 받는다.

현재까지 상하수도 요금감면 혜택을 받는 개인정원 등록자는 129명이다. 신안군은 개인정원 등록 신청을 각 읍·면에서 상시 접수하고 있다. 

신안군은 ‘1섬 1정원’, ‘사계절 꽃피는 섬’을 목표로 지역사회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녹색공간을 조성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개인정원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정원주들에게 개인정원 명패를 제작해 배부했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자신이 가꾸는 정원을 널리 알리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안군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사계절 꽃피는 1004섬 정원 활성화를 위해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