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9일 (수)
블랙핑크 지수, 2년 만에 솔로 컴백…14일 미니앨범 ‘아모르타주’ 발매

블랙핑크 지수, 2년 만에 솔로 컴백…14일 미니앨범 ‘아모르타주’ 발매

기사승인 2025-02-14 10:01:13
블랙핑크 지수 솔로 미니앨범 ‘아모르타주(AMORTAGE)’ 표지. 블리수 제공
심언경 기자
notglasses@kukinews.com


그룹 블랙핑크 지수가 2년 만에 솔로로 돌아온다.

지수는 14일 오후 2시 국내외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솔로 미니앨범 ‘아모르타주(AMORTAGE)’를 발매한다.

‘아모르타주’는 지수가 솔로 데뷔곡 ‘꽃’ 이후 2년 만이자 1인 기획사 블리수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컴백작이다. 한국어 곡인 ‘얼스퀘이크(earthquake)’와 ‘티어스(TEARS)’, 영어 곡인 ‘유어 러브(Your Love)’와 ‘허그 앤 키세스(Hugs & Kisses)’까지 총 4곡이 수록된다. 지수는 전곡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아모르타주’는 스페인어로 사랑을 뜻하는 ‘아모르(AMOR)’와 여러 장면을 이어 붙여 의미를 전달하는 영화 구성 기법 ‘몽타주(MONTAGE)’의 합성어다.

타이틀곡 ‘얼스퀘이크’는 사랑을 시작하는 설렘과 상대를 향한 강렬한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여기에 사랑이 깊어지면서 느끼는 행복을 담은 ‘유어 러브’, 이별의 슬픔을 감추고 애써 밝은 척하는 모습을 노래한 ‘티어스’, 이별 후 해방감과 자유를 그린 ‘허그 앤 키세스’ 등 모든 곡이 사랑을 주제로 한다.

이날 음원과 함께 지수가 직접 출연한 뮤직비디오가 공개될 예정이다. 감각적인 영상미와 스토리텔링, 그리고 이를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지수의 새로운 얼굴이 기대된다.

한편, 지수는 같은 날 오후 6시, 8시 서울 CGV 청담 씨네시티에서 스페셜 이벤트 팬밋업 ‘수 인 러브(SOO IN LOVE)’를 개최한다. 이어 마닐라, 방콕, 도쿄, 마카오, 타이페이, 홍콩, 하노이 등 아시아 7개 도시에서 2025 팬미팅 투어 ‘라이츠, 러브, 액션!(LIGHTS, LOVE, ACTION!)’으로 팬들과 만난다.

심언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국힘, 한덕수‧이정현 호남 출신 대선 후보 필요성 대두…“다양성 보여줄 수 있어”

국민의힘 내에서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과 이정현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대표 등 호남 출신 대선 후보가 나와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당내에선 국민의힘의 다양성을 위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9일 정치권에 따르면 국민의힘 일각에선 호남 출신 대선 후보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다만 한 대행 같은 경우 지속적으로 대선 출마론이 제기됐지만 가능성 자체를 아예 일축하는 상황이다.실제로 8일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정부서울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