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광효 관세청장, 에코프로이엠서 현장간담회

고광효 관세청장, 에코프로이엠서 현장간담회

에코프로이엠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 신청 환영

기사승인 2025-02-25 18:16:44
25일 경북 포항시 소재 에코프로이엠을 방문한 고광효 관세청장(가운데). 관세청

고광효 관세청장은 25일 포항세관을 방문해 수출입 통관지원 현황 등 주요 업무현황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포항세관은 철강산업이 외국산 철강의 저가 물량공세로 인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고,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에 발맞춰 지역기업이 안정적 생산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있다.

이날 고 청장은 세관 방문에 이어 인접 이차전지 소재 생산기업 에코프로이엠을 찾아가 현장을 살피고 차세대 배터리 산업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는 데 기여하고 있는 임직원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현장간담회에서 업체측은 자사가 신청 예정인 관세청의 수출입안전관리 우수업체(AEO) 공인혜택 확대 등을 건의했다.

이에 고 청장은 “관세행정 우수 파트너로서 국내외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AEO 공인신청을 환영한다”며 “우리나라는 최근 베트남을 포함한 10대 수출교역국과 모두 AEO 상호인정약정(MRA)을 체결, 공인기업이 해외 현지에서도 신속 통관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주요 AEO 체결국과 세관 협력을 강화하고, AEO MRA 체결도 지속 확대해 우리 수출기업이 무역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25일 경북 포항시 소재 에코프로이엠에서 수출입안전관리 상호인정약정 혜택에 대해 설명하는 고광효 관세청장(가운데). 관세청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